DTO는 프로세스 간 데이터를 전달하는 객체를 이야기를 한다.
이건 커다란 이야기가 있는게 아니라서 엄청 쉽게 정리를 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서 회원가입을 할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핸드폰번호, 주소를 넣는다고 할 때
이것은 5개로 분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보낼 때 속도가 느린 것을 개선하기 위하여
한개로 통합해서 객체의 형태로 보내버리는 것을 DTO라고 이야기를 한다.
아래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사용한 방식을 보면 조금 더 이해가 쉽게 될 것이다.
위의 사진을 보면 유저를 생성할 때 createUserInput의 이름을 가진 것을 작성해야한다고 적혀있다.
그리고 CreateUserInput을 눌러보면 속에 이렇게 필요한 모양이 나오게 된다.
이렇게 다양한 값들을 적을 때, 한번에 발송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