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내 p와 y의 개수

·2022년 3월 21일
0

내 코드

function solution(s){
    s = s.split("")
    let b = s.filter(a => 'p' === a).length + s.filter(a => 'P' === a).length
    let y = s.filter(a => 'y' === a).length + s.filter(a => 'Y' === a).length
    return b === y
}

split("")로 배열처리해서
그 배열 내에 p의 갯수, P의 갯수
y의 갯수, Y의 갯수를 합쳐서 둘이 일치 연산자로 비교 했다

그리고

최상단의 ㅋㅋ 정답은 ㅋㅋㅋ

function numPY(s){
  //함수를 완성하세요
    return s.toUpperCase().split("P").length === s.toUpperCase().split("Y").length;
}

하하....... 쉽네....?

그냥 모든것을 대문자화 시켜서 갯수 세고 비교
ㅋㅋ
ㅋㅋ
정말....참신하다. 소문자화도 당연히 가능함

궁금해서 속도차이를 한번 내봤는데, 어퍼케이스자체가 전부를 대문자로 바꿔주는 것이라
for문을 돌다보니 속도가 느리다는 것을 알았다.
최대한 사용을 안하는게 좋긴 할 것 같은데

내가 쓴거 길다고 손이 불편하다고 한대 맞았다

profile
물류 서비스 Backend Software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