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오픈소스 기여 😊✨

짱유경·2022년 3월 21일
4


전에 fetch와 관련된 mdn 문서를 읽다가 오타를 발견했었다. Statue Code라는 단어였는데, 처음에는 내가 모르는 단어인가 해서 검색해봤는데 관련된 결과가 없는걸 확인한 뒤 오타라는 결정을 내렸다. 공식 기여 안내문을 찾아본 결과, mdn 레포지토리에서 기여하면 된다는걸 알았다.

안내문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딱 한글자! es로 고친뒤 커밋후 PR을 올렸다.

사실 이 과정에서 많이 떨렸는데, 몇번 안내문을 읽었지만 그래도 내가 잘못했거나 누락시킨게 없는가 괜시리 마음이 두근거렸었다. 처음에는 며칠씩 계속 내 PR을 들락날락거렸지만(ㅋㅋㅋ) 리뷰어분의 검토가 늦어져 잊고있었을 무렵..! PR이 머지되었다는 알람이 왔다.

항상 초록색이였던 PR의 라벨이 Merged로 변경되었다! 리뷰어분도 친절하게 답장해주셨다. 처음 겪어보는 경험이라 심장이 두근거렸었다.

MDN 레포지토리 커밋 내역에서도 내 커밋이 올라갔다. 🔥

사실 오타, 그것도 고작 한글자 수정가지고선 오픈소스 기여라는 말을 하기엔 많~이 부끄럽지만, (애초에 오타수정을 오픈소스 기여로 쳐주나 잘 모르겠다.🤔 ) 나를 포함해 여러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곳에다가 내가 조금이라도 기여했다는 사실이 굉장히 뿌듯하고 자랑스럽다. ㅎㅎ! 다음에는 오타 수정 뿐만 아니라 실제 소스코드에 관해서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 😊

내가 올린 PR 링크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혹시 나와 같이 MDN 문서를 보다가 오타를 발견한 사람이 있다면, 거리낌없이 PR을 넣는걸 추천한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