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나선,
생성한 ai 아바타의 animation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ai 아바타를 ABP_Manny 로 해주었는데,
AMP_Manny 아바타의 블루프린트에 들어가보면,
이런 복잡한 설정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거기서 Should Move 칸에서,
"Try Get Pawn Owner" 노드, "Is Player Controlled" 노드, "Select" 노드를 설정해주자!
이것은 spawn 된 아바타에 설정된 애니메이터를 가져와, 애니메이터를 실행해주는 역할을 한다.
4. BP_Npc 에서 ai move to 를 설정해주고, Target Actor 에 "나"( player index 가 0) 을 따라다니게 한다.
이곳에서 ai 아바타의 기본적인 속도 등등을 조절한다.
언리얼은 생각보다 기능이 정말 다양하고 구성해야 할 것이 많은 플랫폼이다...
노드의 기능이 정확히 어떤 기능을 하고,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잘 파악해야 할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