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I] XR Origin

리유리·2022년 10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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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 Interaction Toolk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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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설정

  • XR > XR Origin (VR) 생성
  • 구조


📌 XR Origin

  1. XR Origin : 일반적으로 XR Origin의 기본 객체에 부착되며, 이동을 통해 조작될 게임 오브젝트를 저장하고, 카메라 offsetting 에 사용됨
  • Origin Base GameObject : 이동을 통해 조작될 베이스 게임 오브젝트

  • Camera Floor Offset Object : 바닥에서 원하는 높이로 이동하기 위해 사용하는 게임 오브젝트, 디바이스를 camera space 에서 XR Origin space 로 변환하는데 사용됨

  • Camera GameObject : 카메라

  • Tracking Origin Mode : 디바이스의 기준 위치 설정

    • NotSpecified : 디바이스의 기본 모드를 사용
    • Device : HMD의 위치 자체가 World 의 원점이 됨
      • XR 장치의 카메라 추적을 수동으로 오프셋해야 함
    • Floor : 바닥을 기준으로 Tracking Origin 설정
      • (0, 0, 0)이 사용되는 XR 장치에 의해 결정되는 "바닥"의 원점을 나타냄
      • 이 모드에서 반환되는 위치는 바닥 위의 XR 장치의 높이를 포함함
      • XR 장치를 추적하는 카메라의 위치를 사용자(VR)의 높이 또는 바닥(AR) 위의 장치의 높이로 상쇄할 필요가 없음

📌 Controller

  • Left, Right 컨트롤러에 각각 Default Preset 을 할당해줌
  • 컨트롤러 모양을 바꾸고 싶은 경우
    • 원하는 프리팹을 만든 후 XR Controller > Model > Model Prefab 에 할당하면 프리팹 모양대로 변경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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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이름은 이유리, 거꾸로 해도 이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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