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린이탈출기] 폴더이름 변경하기

JIHahnSol·2019년 3월 27일
1
post-thumbnail

이슈가 생긴 정황

  1. vscode에서 폴더이름을 변경하였다.
  2. github에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
  3. 이것은 내가 저번에 작성한 대소문자 이슈구나! 그래서 게속 소문자로 남아있구나. 그렇다면 git을 이용하자.
git mv oldName newName
나의 경우는 folderfolDer로 바꿔야하는 상황
  1. 그러나 github에 전-혀 반영되지않고,
    fatal: bad source, source=oldName, destination=newName
    라는 에러만 뜸.
  2. 아! 이거 이름이 똑같으니까 git이 헷갈리나보네? 그러면 아예 다른이름으로 바꿨다가 다시 바꿔야지!
  3. 5의 반복
  4. 도움이 필요해 주변에 이슈를 뿌리기 시작 제일 좋은 해결법 :)
  5. 경로의 문제인 것을 알아냄.
  6. 변경하고자 하는 디렉토리의 상위 경로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했어야함!
git mv oldName newName

의문점

  • 내 컴퓨터(macOS)에서는 git mv로 입력해도 잘 됐는데, 다른 사람 컴퓨터(Window)에서는 mv로 시작해야 변경할 수 있었는데, 운영체제의 차이일까요..?
  • 경로를 찾아서 입력해도 사실 folder에서 folDer로 바로 변경할 수는 없었다. folder => test => folDer 순의 변경을 통해 원하는 디렉토리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었다. 이 방법 뿐인가!

느낀점

  • git이 어려워서 협업할때, 마음이 조급해지지만 해내면 스스로의 뿌듯함은 이루말할 수 없다. 그래서 GitKraken을 추천받았는데, 사용법을 알아야해서 그-나-마 익숙한 git command line을 계속 사용하기로 마음먹음..
profile
Front-end Web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