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013

제로·2022년 9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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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ba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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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1. OOP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부분 객체를 먼저 만들고 이것들을 하나씩 조립해 완성된 프로그램 만드는 기법
  2. 객체란?
    1)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것 - 자동차, 책, 사람
    2) 추상적인 것(회사, 날짜) 중에서 자신의 속성과 동작을 가지는 모든 것
    3) 객체는 필드(속성)와 메서드(동작)으로 구성된 자바 객체로 모델링 가능

객체의 상호작용

  • 객체들은 서로 간의 기능(동작)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는다

객체 생성

  • main() 안에서 선언된 clss를 아래의 형식으로 생성
    클래스명 참조변수 = new 생성자();
    Book b1 = new Book();
    Book b2 = new Book();
    Book b3 = new Book();
    // 선언된 클래스로부터 여러개의 객체 생성, 각각 다른 heap영역의 주소값

    class Book{
    }

객체와 클래스

  1. 현실세계 비유
    현실세계 : 설계도 ==> 구체적인 사물/객체
    자바 : 클래스 ==> 객체
  2. 클래스에서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필드와 메서드가 정의
  3.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instance)라고 한다.
  4. 하나의 클래스로부터 여러개의 인스턴스를 만들수 있다
    ex) 하나의 롯데월드타워 도면으로 서울, 부산, 제주도에 실제 건물을 건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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