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직사각형 좌표 구하기

Yeongsan Son·2021년 5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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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4개의 점 중 3개의 좌표가 주어질 때,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구하려고 합니다. 점 3개의 좌표가 들어있는 배열 v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단, 직사각형의 각 변은 x축, y축에 평행하며, 반드시 직사각형을 만들 수 있는 경우만 입력으로 주어집니다.

제한사항

  • v는 세 점의 좌표가 들어있는 2차원 배열입니다.
  • v의 각 원소는 점의 좌표를 나타내며, 좌표는 [x축 좌표, y축 좌표] 순으로 주어집니다.
  • 좌표값은 1 이상 10억 이하의 자연수입니다.
  • 직사각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나머지 한 점의 좌표를 [x축 좌표, y축 좌표] 순으로 담아 return 해주세요.

입출력 예

vresult
[[1, 4], [3, 4], [3, 10]][1, 10]
[[1, 1], [2, 2], [1, 2]][2, 1]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1
세 점이 [1, 4], [3, 4], [3, 10] 위치에 있을 때, [1, 10]에 점이 위치하면 직사각형이 됩니다.

입출력 예 #2
세 점이 [1, 1], [2, 2], [1, 2] 위치에 있을 때, [2, 1]에 점이 위치하면 직사각형이 됩니다.


하드코딩

function solution(v) {
  var answer = [];
  for(var i=0;i < v.length; i++){
    if(v[0][i]==v[1][i]){
      answer[i] = v[2][i];
    }else if(v[0][i]==v[2][i]){
      answer[i] = v[1][i];
    }else if(v[1][i]==v[2][i]){
      answer[i] = v[0][i];
    }
  } 
  return answer;
}

논리연산자 XOR를 이용한 방식

function solution(v) {
    var answer = [];

    console.log('Hello Javascript')
    answer[0] = v[0][0] ^ v[1][0] ^ v[2][0]
    answer[1] = v[0][1] ^ v[1][1] ^ v[2][1]

    return answer;
}

비트연산 참조

알고리즘 분석

  • 배열 v에 주어진 좌표를 살펴 보면 x축과 y축이 겹치는 요소가 있는게 보인다.
  • v의 모든 요소에 대해서 이미 x축과 y축이 겹친 좌표를 제외하면 직사각형을 만들기 위한 좌표를 얻을 수 있다.

논리연산자 XOR에 대해서 추후 다시 다뤄 볼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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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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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월 30일

out 형식이 잘못 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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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25일

하드코딩 반복문 조건식에서 v.length -> v.length -1로 수정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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