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9부터 시작한 게임 만들기 팀 프로젝트의 마지막 날이다
파이썬을 이용해 다대다 RPG게임을 만들었고, 프로젝트 제출일에 맞춰 마무리를 지었다
내가 맡은 부분은 메인 화면, 인트로 및 전체적인 흐름, 배틀 시스템, 마을, 여관이다
각자 맡은 시스템들은 함수로 구현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걸 실행할 수 있는 메인 파일이 있었어야 했다
그래서 메인 파일에서는
# main.py
while status != 'quit':
# 어떤 행동 끝나면 마을
if status == 'town':
status = town(player_character_list, player_money)
# 여관
elif status == 'inn':
status, player_money = inn(player_character_list, player_money)
# 상점
elif status == 'buy_item':
status, player_money = buy_item(player_character_list, player_money)
# 일반 전투
elif status == 'prebattle':
status, player_money = prebattle(
player_character_list, player_money, character_skills)
# 보스 전투
elif status == 'prebossbattle':
status, player_money, check_boss_clear = prebossbattle(
player_character_list, player_money, character_skills, boss_clear)
# 보스 클리어 확인
if check_boss_clear == True:
boss_clear += 1
check_boss_clear = False
elif status == 'lose':
status, player_money = lose(player_money)
# 총 스테이터스 창
elif status == 'all_status':
status = all_status_s(player_character_list)
이와 같이 while문을 게임이 끝날 때까지 반복하도록 두고 status에 어떠한 상황이 주어지면 각자 파일에 있는 함수를 실행하는 식으로 해서 구현했다
메인화면은 이런 식으로 구성해 1~5번까지 선택지를 주고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코드 설명은 티스토리에 프로젝트 설명으로 글을 써두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짧은 시간 안에 프로젝트를 완성해야 해서 시간이 많이 부족했다. 그래서 정신없이 코딩을 했는데 그만큼 비효율적인 코드가 많았다
굳이 반복시킬 필요없는 if문들이 늘어져있다거나.
조금 더 시간이 있었다면 보기도 좋고 효율도 좋은 코드를 작성할 수 있었던 게 아쉽다
다음 프로젝트는 계획 단계에서부터 조금 더 신경써서 작업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