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캠프 5기 합류 전 기본적인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한다. 강의: [왕초보] 비개발자를 위한, 웹개발 종합반 웹개발을 위한 기본적인 강의 vscode 설치 (Live Server 설치) 수강진도: 1-4강 HTML, CSS 기본 내용 강의: [왕
내일배움캠프 5기 합류 전 기본적인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한다.웹개발을 위한 기본적인 강의 (HTML, CSS, JavaScript)진도간단한 CSS 태그들을 이용해서 로그인 페이지 만들기 \- h1~h6(글씨 크기, h1은 구글 검색에 이용), div(구역 나눔),
내일배움캠프 5기 합류 전 기본적인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한다.웹개발을 위한 기본적인 강의 (HTML, CSS, JavaScript)진도(1-13, 1-14. )부트스트랩: 다른 개발자들이 미리 만들어 놓은 꾸미기 파일을 이용해서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div안의 오
Schedule1.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캠프 5기 합류 전 기본적인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한다. 강의: [왕초보] 비개발자를 위한, 웹개발 종합반 웹개발을 위한 기본적인 강의 (HTML, CSS, JavaScript) > 진도 > 감상 간단한 웹사이트 메인을
파이썬 문제 풀어보기개요: 행렬 크기 N \* M 만큼의 행렬 A, B를 더하는 프로그램접근방법: numpy를 사용할 수 없으니 빈 배열을 만들고 for문으로 차례차례 더한다
울산 내려가는 길에 간단히 백준 온라인 저지를 한다
서울 가는 길에 KTX에서 문제 풀기파이썬 문제 풀어보기개요: N개의 수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는 문제접근방법: N번만큼 반복문으로 리스트에 정렬하고자 하는 수를 담고 퀵 정렬을 이용해 수를 정렬한다.print(\*list, sep='\\n')를 이용하면 리스트의 모든
파이썬 문제 풀어보기개요: 5개 수의 평균과 중간값 구하기접근방법: 개수가 적으므로 선택 정렬로 정렬해보기로 했다.
내일배움캠프 5기 합류 전 기본적인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한다.웹개발을 위한 기본적인 강의 (HTML, CSS, JavaScript)진도네이버 영화의 여러 데이터들을 requests, BeautifulSoup 모듈을 이용해 긁어오기긁어온 정보를 DB에 저장하기mongo
Schedule1.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캠프 5기 합류 전 기본적인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한다. 강의: [왕초보] 비개발자를 위한, 웹개발 종합반 웹개발을 위한 기본적인 강의 (HTML, CSS, JavaScript) > 진도 네이버 영화의 여러 데이터들을 r
내일배움캠프 5기 합류 전 기본적인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한다.웹개발을 위한 기본적인 강의 (HTML, CSS, JavaScript)진도네가지 심플한 과제를 통해 숙달하고자 한다화성에 땅 사기, 영화 평점프로젝트 폴더를 만들어주고 백엔드를 담당할 app.py와 프론트엔
내일배움캠프 5기 합류 전 기본적인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한다.웹개발을 위한 기본적인 강의 (HTML, CSS, JavaScript)진도나머지 두 과제를 하고 있다감상 flask와 MongoDB를 이용한 과제 작성이 조금 익숙해졌다
내일배움캠프 5기 합류 전 기본적인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한다.웹개발을 위한 기본적인 강의 (HTML, CSS, JavaScript)진도과제 마무리 및 aws에 내 웹사이트 올리기감상 이제 fetch를 이용한 request, response가 이해가 됐고 프론트와 백엔
코딩테스트 연습개요: 제곱수를 판별하는 문제하나를 푸는 데 반복문을 1000번이나 돌아야 하는 비효율적인 풀이다is_integer() : 정수 여부를 불린값으로 리턴개요: 최소한의 병력을 구하는 문제더 짧은 풀이가 있을 것 같다divmod(a, b) : a / b를 몫
미니 프로젝트본 캠프 시작 전에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내가 팀장을 맡았고 우리 팀은 Share My Music이라는 간단한 웹사이트를 제작하기로 했다Share My Music은 지금까지 배운 것들을 토대로 음악 추천 글을 쓸 수 있는 웹사이트다각자 파트를 맡아
본 캠프가 시작되었다!새로운 조가 편성됐고 조원 소개 페이지 만들기 프로젝트의 팀장을 맡았다Figma를 이용해 웹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할 지 브레인스토밍을 한 끝에 위와 같은 와이어프레임이 나왔다.구현하고자 하는 중점들을 기능 별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1) 각 조원들
전날 Git을 배웠기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는 Git을 이용해 협업하기로 했다각 기능에 맞춰 미션을 부여했으므로 바로 각자 기능 개발에 들어가기 위해 전날 간단한 레이아웃을 만들었다배경은 파스텔톤의 이미지를 찾아서 따왔고 사람 얼굴은 구글에서 찾아서 포토샵으로 프레임만
클릭하고 난 뇌의 부분을 검정색으로 만들어 클릭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모달창이 뜬 상태의 뇌의 각 부분은 아래와 같이 filter함수로 회색으로 만들어 두었기 때문에 클릭 시 내용이 변경됨과 동시에 brain-part 클래스를 제거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음악을 눌렀을 때 또 다른 모달창이 열리면서 우측 상단에 유튜브 플레이어와 크롤링한 제목, 아티스트명이 뜨도록 만들었다모달창 자체는 새로 만들기 귀찮아서 부트스트랩 모달의 백그라운드 부분만 따로 뜯어내서 만들었다.유튜브 플레이어는 유튜브 임베드 get주소에 ytplay
오전에는 감기 때문에 병원에 다녀왔다오후에 줌을 이용한 미니 프로젝트 발표회가 있었고 잘 마치고 좋은 평가도 받았다다른 팀의 프론트엔드 수준이 너무 높아서 그쪽으로 더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Today I Learned의 약자로 매일매일 코딩을 하며 배운 것들에 대
본격적으로 부트캠프가 시작되었고 파이썬 기초와 심화 인터넷 강의를 수강했다기초 강의는 pyCharm을 이용한 파이썬 코드 작성과 기본적인 자료형, 조건문, 반복문 등을 배울 수 있었고 심화 강의로 넘어갔다심화 강의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인 클래스에 대해 조금 더
매니저님들이 준비해주셔서 캠퍼의밤을 즐겼다미니게임도 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Lv.0문제 다 풀었다이제 Lv.1문제로 넘어간다
오늘의 성과에서순위 : 2950위 상승점수 : 29점 상승문제 : 16개 추가목표: 1000위 안에 들기파이썬 심화 공부를 끝내고 계속해서 프로그래머스 스쿨 문제를 풀고 있다캠프가 끝나기 전에 1000위 안에 들 수 있도록 계속해서 열심히 해야겠다문제를 풀다가 괜찮은
지급받은 파이썬 기초와 심화 인강을 들었다기존에 알았던 내용이지만 기초를 다지고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었다파이썬 인강을 바탕으로 개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class를 이용해 객체를 생성하고 1:1전투를 구현하는 프로젝트다프로젝트 조건에서는 print()문 출력만으로 턴제
!youtubewS08HdmYabs일반 공격까지 구현해서 일단 제출에 필요한 부분까지는 완성했다내가 참고했던 유튜브 영상에서는 파이썬 파일 하나로 전체를 구현했지만 나는 기능 별로 여러 파일로 나눠보려고 했다예를 들어 이런 식으로 게임 세팅 파일을 나눠서 한 곳에서 컨
3/29부터 시작한 게임 만들기 팀 프로젝트의 마지막 날이다파이썬을 이용해 다대다 RPG게임을 만들었고, 프로젝트 제출일에 맞춰 마무리를 지었다내가 맡은 부분은 메인 화면, 인트로 및 전체적인 흐름, 배틀 시스템, 마을, 여관이다각자 맡은 시스템들은 함수로 구현되어 있
파이썬 Django 웹 프레임워크를 주특기로 하는 내일배움캠프이제 본격적인 Django를 공부하는 주차가 되었다초반에 사용했던 Flask 웹 프레임워크와 다른 점이 많이 눈에 띈다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암호화해서 저장하는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던가, sq
오늘까지 해서 Django 인강을 완강했다이틀만에 5주치의 인강을 마무리 지어야 해서 조금 빡빡했지만 어째저째 마무리를 지었다모든 부분을 완벽하게 이해 못해서 한번 더 복습을 해야겠다one-to-many : 하나의 글쓴이가 여러 개의 글을 가지고 있는 관계one-to-
인강을 바탕으로 무신사의 재고관리 시스템을 만들어보는 개인 프로젝트가 주어졌다가이드라인은 있지만 더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싶어 이것저것 해보는 중이다ERD Sketch - ERDcloudERD는 이런 식으로 구성했다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면서 조금씩 수정은 있겠지만 이
어제에 이어 재고관리시스템을 Django로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메인 화면을 이런 식으로 완성했다로그인, 로그아웃도 마찬가지로 잘 되고 로그인했을 때만 현재 화면에 들어올 수 있다신규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신규 아이템 작성 화면으로 넘어온다위 폼을 작성
무신사 재고관리 시스템 완성장고를 이용한 첫번째 프로젝트를 완성했다로그인 화면은 위와 같이 부트스트랩을 이용해 간단히 구성했다회원가입 또한 부트스트랩을 이용해 간단히 구성했고 여기서 입력된 정보가 user DB로 넘어가 저장된다.재고관리 시스템에 접속하면 왼쪽에는 접속
내일배움캠프 Django 팀 프로젝트 - SNS 만들기 프로젝트 1일차 Trouble Shooting DB구성이 까다로웠다 현재 재고를 어떻게 화면에 보여줘야 할 지가 고민이었다 입고 테이블인 inbound와 출고 테이블인 outbound로 나누었을 때 이걸 SQL처
구성중인 메인화면부트스트랩의 드롭다운 메뉴를 커스텀해서 로그인 시 보이는 드롭다운 메뉴를 만들었다유저 인증정보를 받아 로그인이 되어 있을 때만 보이는 메뉴다나는 메인 화면 구성이라 팀원들의 소중한 기능들을 연결해 주는 부분을 맡았지만 팀원들이 기능을 완성하기 전까지 시
개발중인 메인화면카드를 개발했다상단에는 임시적으로 유튜브 플레이어를 위치시켰고 추후에 썸네일을 크롤링해서 넣어줄 생각이다이 부분은 글을 쓸 때 유튜브 url을 넣도록 되어 있는데 팀원분이 어려워 하셔서 같이 만들었다위와 같이 사용자가 입력한 youtube url이 적절
완성4일만에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각 페이지의 통일성을 위해 각자 개발한 부분의 css를 수정했다그리고 깨알같이 왼쪽에는 가짜 광고도 넣었다지금까지 이제 이 프로젝트도 정리해서 tistory에 올려야겠다.git을 이용한 제대로 된 첫번째 개발이었다.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DRF를 이용한 개인 과제가 시작됐다.인강을 통해 배운 부분을 복습하는 차원에서 하는 개인 과제이기 때문에 공식문서를 꼼꼼히 읽어가며 천천히 진행하고 있다.새로운 팀이 만들어졌다.이번 팀에서도 좋은 경험 했으면 좋겠다.3700위 안에 들었다.최근에 새로운 문제들이 추가
HTTP메소드 중 CRUD수정에 사용하는 PUT과 PATCH의 차이PUT을 전부를 입력받아 전체를 교체해야 하는 메소드이며 PATCH는 일부만 수정할 수 있다PATCH는 사용하고자 하는 serializer에 위와 같이 사용하면 된다.파이썬 딕셔너리의 get메소드를 이용
개인과제인 todolist 만들기의 백엔드 부분은 완료했다다만 코멘트 기능이나 좋아요 기능 등을 추가로 구현하고 프론트엔드쪽도 구현해보고 싶어서 공부중이다. todolist의 serializer를 구현할 때 완료에 체크를 하고 submit을 하면 그 완료시간을 자동으로
새로운 팀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우리는 옛날 물건을 서로 경매를 올려서 사고 파는 컨셉의 20세기 박물관을 컨셉으로 잡았다. 시도해볼 것들은 DRF를 이용한 백엔드 구현, sqlite대신 mySQL적용하기, AWS로 런칭하기 등등이 있다.2250위 -> 1820위내 목
팔로워 기능, 북마크 기능, 프로필 사진 기능 개발 완료!팔로워 기능과 북마크 기능은 manytomanyfield를 이용해 유저와 유저관계, 유저와 아티클관계를 설정해 주는 비슷한 맥락이라 금방 개발했고, 프로필 사진 기능은 imagefield를 이용해 만들었다. 업로
이메일 인증 기능, 페이지네이션 개발 완료!이메일 인증 기능은 dj-rest-auth와 django-allauth를 이용해, 페이지네이션은 drf의 내장 기능을 이용해 구현했다.내일은 백오피스와 입찰기능을 마무리 지으려고 한다.
경매 기능을 구현중이다.실시간 경매 기능을 구현하기는 아직 까다롭기 때문에 트리거는 유저가 들어올 때 새로 업데이트하는 걸로 생각했다. 유저가 메인페이지에 들어와 get요청을 날리면 페이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경매가 끝난 아이템이 있는지 체크하고 상태를 바꿔준다.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