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Class의 명명법 > - 명명법(Naming Convention) : 파스칼 케이스 (Pascal Case), 첫자 대문자, 단어간 구분 대문자, 나머지 소문자 참고) 변수의 명명법은 카멜케이스이다. Class의 목적 > : 서로 관련있는 멤버(Memb
Memory new : 참조타입의 변수를 새로 객체화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키워드 > textA의 "Hello" 랑 textB의 "Hello" 는 내용이 같다. 정수의 비교는 같다 라고 출력이 되었고 동일한 내용의 문자열 두개의 비교는 다르다 라고 출력이 되었다.
언제까지나 계속 변수를 직접선언해서 값을 출력할 수 없다. 사용자로 부터 값을 입력받아서 출력해보자. Scanner ( + System.in) > > Scanner을 쓰기 위해서 객체화를 해주었더니 오류가 발생했다. 해당 오류는 아래와 같은 오류다. > `'d
객체에 대해 공부해보자. -> Kichen클래스 (메인) / Pasta 클래스 생성 > 여기서 왜 noddle 호출이 안되는 걸까? 지금 public String noddle;은* 비정적인 멤버 변수*이다. 그렇기 때문에 Stack에 올라가 있지 않다. (즉 어디에서
마린은 유닛중에 하나이다. (마린이 〈 유닛을 상속한다.) 종족은 항상 언제나 3개이다. 어떠한 대상이 항상 정해져있고 프로그램 실행중에 추가되거나 삭제되지 않을 경우 열거형으로 작성한다. 열거형(Enumeration) > 어떠한 대상이 프로그램 실행 중에 더
Zeolot : 땅 / 지상공격 Marine : 땅 / 공중공격 Zergling : 땅 / 지상공격 Wraith : 하늘 / 공중공격, 지상공격 벤타이어그램 (아래로 갈수록 속해져있음) 이렇게 만들면 힘들다. Wraith 유닛 추가 (marine / zeolot과
ArrayList / HashMap length 3 7을 하나 추가하고 싶다. {2,3,5,7} numbers[3] = 7; > .ArrayIndexOutOfBoundsException : 이 배열은 길이가 3짜리이고 마지막 인덱스는 2번인데 범위를 벗어나게 되었다
HashMap > HashMap`` > : 키(K)와 값(V)와 쌍(Pair)로 이루어진 것들의 나열 Map 자료구조의 한 종류 순서(인덱스)가 없는 자료구조이다. 전적으로 키에 의존적임. > key : String / value : Integer HashMap
그 값(종류)이 상당히 제한적이고 어플리케이션 실행 중 추가 / 삭제될 일이 없어 고정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것들의 집합협업하는 개발자들끼리의 원활한 소통을 가능케한다. 실수를 줄이고 개발 속도를 빠르게 한다.어떠한 열거형이 가지는 원소는 그 열거형 타입인 객체이다.스
: 프로젝트 내의 구조화를 위한 것이다. 사실은 디렉토리임. 클래스 등의 구성요소의 이름이 같더라도 패키지 구조가 다르면 괜찮다.: 프로젝트가 제 3자가 만든 프로젝트와 겹치지 않게하기 위해 보인 소유의 도메인의 역순으로 시작하는 것.패키지는 클래스 등 구성요소 가장
String 클래스 String 클래스 > : java.lang 패키지 아래에 있음. 문자열과 관련된 편의 기능을 제공함 두 개의 문자열 비교시 동등 비교(==) 금지 1. 비정적 메서드 > 2. 정적 메서드 > 자료구조 1. Collection > : 순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