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9.25 TIL ] NODE.JS 심화

박지영·2024년 9월 25일
1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50/67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Object-Oriented)이란?

객체란?

객체는 현실 세계의 물체가 개념을 소프트웨어 세계로 옮긴 것.

  • 객체(OBJECT)데이터와 그 정보를 처리하는 행동[함수, 메소드]을 가지고 있다.

  • 객체는 서로 메소드 호출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 받아 협력한다.

  • 작은 단위가 합쳐서 큰 단위를 이루는 개념.

객체 지향(Object-Oriented)

객체 지향은 객체를 도출하고 각각의 역할을 명확하게 정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론이다.

  • 주요 구성 요소를 기능(function)이 아닌 객체(Object)로 삼는다.

  • 책임권한을 가진 객체들이 서로 메시지를 주고 받아 협력한다.

  • 크고 복잡한 시스템을 작은 단위로 나누어 구성해 손쉽게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절차 지향과의 구분

  • 캡슐화, 다형성, 상속을 지원하는가?

    • 클래스(Class)는 객체를 생성할 때 사용하는 틀.
  • 데이터 접근 제한이 가능한가?

    • 특정 데이터에 대한 외부 접근을 제한 -> 안정성과 보안 상승
profile
신입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