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lection Matrices : 2차원 또는 3차원 공간에서 객체를 반사하는 데 사용
2차원 공간에서 x축을 기준으로 객체를 반사시키는 Reflection Matrix는 다음과 같은 형태를 갖는다.
[ 1 0 ]
[ 0 -1 ]
3차원 공간에서는 xy-평면에 대해 객체를 반사시키는 Reflection Matrix는 다음과 같은 형태를 갖는다.
[ 1 0 0 ]
[ 0 1 0 ]
[ 0 0 -1 ]
Scaling Matrices : 객체의 크기를 조절하는 데 사용
2차원 공간에서 x, y 축 방향으로 객체의 크기를 2배로 늘리는 Scaling Matrix는 다음과 같은 형태를 갖는다.
[ 2 0 ]
[ 0 2 ]
3차원 공간에서는 x, y, z 축 방향으로 객체의 크기를 각각 2배, 3배, 4배로 늘리는 Scaling Matrix는 다음과 같은 형태를 갖는다.
[ 2 0 0 ]
[ 0 3 0 ]
[ 0 0 4 ]
Rotation Matrices : 객체의 회전 변환을 나타내는 데 사용
x, y, z 축을 따라 객체를 회전시키는 변환 행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