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326 FX

Zoee·2024년 3월 26일
0
post-thumbnail

https://www.youtube.com/watch?v=ilHdthe4v4M

0

1. 컨셉

기를모아 불속성 발사체를 생성하여 적을 타격

2. 색감

빨강 베이스, 보라, 검정

1

기 모으기 1

  • 리본 생성
    밝은 빨강 -> 어두운 빨강 -> 검정색에 가까운 빨강
    핑크 테두리

    손으로 모여드는 리본, 화면을 꾸며주는 리본

    몸을 감싸는 흐름 존재

    색깔이 어둡게 변하면서, 서서히 리본의 형태가 사라짐
    초반에는 빠르게 사라지다가, 천천히 사라지며 잔상을 유지

2

기 모으기 2

  • 캐릭터의 손 쪽에 기가 모아지는 표현
    • 바깥 쪽에 백그라운드가 생성
    • 안쪽에 검정색 구체 생성

      테두리 표현, 바깥에 블랙홀같은 검정색 원형 표현

  • 캐릭터에게 힘이 충전되는 표현
    • 캐릭터 메시 테투리(?) 생성, 점점 진해짐
    • 팔, 손에 진해지는 표식 생성

3

발사 준비

  • 백그라운드 다시 생성

  • 손을 감싸는 검정 - 보라빛 리본 생성

  • 빨간색 원형 파티클 생성

  • 백그라운드가 변할 정도의 붉은 라이팅

4

발사 1

  • 십자 모양 이펙트
    작음, 보라빛 -> 큼, 붉은 빛 -> 자주빛 (모양은 동일)
    테두리가 조금 자글거리는 느낌


  • 발사체 생성

    • 원형 이펙트, 마름모 이펙트
      • 2 + a 겹
      • 색상변화
        파란색 , 보라색 -> 붉은색

      • 크기변화
        원형이펙트는 사라지고, 마름모 이펙트는 커짐
    • 손 트레일 생성
    • 발사체
      밝은 붉은 빛 -> 어두운 붉은 빛

  • 색상 프리즘(?) 포스트 효과
    캐릭터, 특히 손에서 색상이 깨지는 듯한 효과

5

타격 1

  • 발사체가 대상을 향함

  • 타격 효과

    • 원형 + 십자가
      크기가 커지면서 가운데 부분부터 사라짐


    • 발사체가 부딪히며 찢어지는 효과
      핑크 -> 붉은색 -> 재와 같은 검정색


  • 발사체와 같은 색상 -> 검정색

  • 피격 대상에 잔상

  • 피격 부위 근처 데칼
    데칼 모양이 일렁이는 듯한 효과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짐

6

타격 2

  • 발사체 트레일
    잘 보이지 않음
  • 피격효과

7

타격 3

  • 차징
    두번째 피격 대상에서 힘이 모아지고, 세번째 대상을 향해 발사됨

  • 발사

  • 피격

    • 피격 대상이 빛나는 효과

    • 흑백 효과

    • 십자가 모양 이펙트

    • 퍼져나가는 이펙트
      검정색 -> 붉은색


      검정색 이펙트 추가 생성

    • 부딪힌 반동으로 튕겨나오는 이펙트

    • 전류 효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