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ffect 용어

Zoee·2024년 1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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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tatic Mesh

움직이지 않는 메시

2. Skeletal Mesh

애니메이션이 들어간 움직이는 메시
기본적으로 bone 구조를 가지고 있음

3. Level

독립적인 하나의 공간
파일로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다.

4. Asset

언리얼 엔진에서 사용되는 모든 요소들, 리소스들

5. Actor

언리얼 엔진의 맵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

6. Mesh

3D 오브젝트
점과 그 점들을 잇는 edge 로 이루어짐
edge 들이 모여 면이되는데, 이 면을 폴리곤이라고 부름
캐릭터, 배경들과 달리 이펙트에서는 단순한 매쉬들이 사용됨

7. UV


매시가 가지고 있는 평면도
텍스처라는 2D 리소스를 어떤식으로 매핑할 것인지 정함
각 좌표를 나타냄

채널이 나누어지는 경우도 있으며, 디폴트는 0임

8. Material

색상, 형태, 질감 등을 만듬
매시에 매핑되는 포장지같은 것

9. Material Instance

머터리얼의 파라미터 값을 따로 조정할 수 있음
마스터 머터리얼의 값이 디폴트 값이 됨

인스턴스에 있는 수치만 바뀌고, 원본은 변하지 않는다.

10. Node


그래프 에디터 내에 있는 블럭들
연산과 같은 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코드를 비주얼적으로 바꾸어 놓은 것임 (비주얼 스크립팅)

이벤트, 함수 호출, 흐름 제어 동작, 변수 등과 같은 오브젝트로, 특정 그래프의 함수성이나 그 함수성이 들어있는 블루프린트를 정의하는 데 사용

11. Particle

입자 하나하나
각각의 라이프타임, velocity 등을 가지고 생성되어 움직이는 것들

12. Emitter

파티클을 생성하는 것

13. Niagara System

여러 개의 이미터가 모여있는 것

14. 시퀀서

연출 애니메이션을 다루는 툴

15. PBR

  • Diffuse : 실제 색상 (RGB)
  • Specular : 명암 (0~1)
  • Main : Diffuse + Specular 로, 눈에 보이는 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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