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메모장

Zoee·2023년 12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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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lt + 마우스 middle button 방향

마야와 다르게 언리얼에서는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 카메라를 이동시키면 카메라가 그 방향으로 움직인다. (다른건 다 똑같음)

마야는 그쪽으로 카메라를 끌고 가는 느낌

왔다갔다 하면서 써야되는 입장으로는 굉장히 불편하다.

  1. 편집 - 에디터 개인설정

  2. 레벨 에디터 - 뷰포트 - 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패닝 반전

2. 카메라 WASD 로 움직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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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프로젝트 세팅

1. Auto Exposure 해제

right 밝기에 따라 화면 톤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역할을 하는 post 효과임

4. Detail option

1. Translucency Sort priority

반투명 렌더 우선순위 설정
숫자가 높을 수록 먼저 그려지게 된다. (앞에 그려짐)

5. View Mode

1. Optimization Viewmodes - Shader Complexity

셰이더 연산의 복잡도를 알려줌.
흰색에 가까울 수록 랜더링 시 무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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