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더링이 적용된 후의 배경에 이펙트를 주는 것이므로 포스트 이펙트라고 함
Normal 로 모양을 만들고, Refraction 으로 수치를 줌
Blend Mode 는 Addictive 로 설정, Emissive Color 는 투명하도록 0 의 값을 줌
프리뷰 메시
메시에 TexCoord 적용
Lerp 노드 사용, Refraction 연결
R 채널에 연결하였으므로 바깥으로 갈 수록 A input (1) 이 적용되게 됨
굴절 값
공기중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가 1임
1에서 수치의 차이가 커질 수록 굴절의 정도가 심해짐, 1보다 작거나 큰 것으로 방향을 결정
1보다 작은 값
1보다 큰 값
Normal 채널의 텍스처 모양에 따라 굴절이 적용됨
파라미터 설정, Instance 사용
머터리얼 에디터에서 만들어준 파라미터들
Instance 를 생성하고 Edit 할때
변경하면서 쓸 수 있다
Mesh Renderer 로 변경해 주고, Enable Material Override 에 체크를 해준 뒤 만든 머터리얼을 적용함
camera shake class material 을 추가, 카메라에 적용
Pattern
랜덤한 노이즈값을 가지고 패턴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 진동이 그 때 그 때 다른 강도를 가지게 됨
Amplitude : 진폭
Frequency : 진동 빈도
Fov : 줌인, 줌아웃
MipValue 는 어떤 해상도를 가져와서 쓸지 정하는 것
MipLevel 은 텍스처에 해당하는 최대 값을 가져와서 쓰도록 하는 옵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