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22일차 개발일지

김광훈·2021년 10월 7일
3

TIL(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18/49

웹개발 심화 시작💻

진작 듣기 시작했어야 하는 웹개발 심화 강의를 들었다. 과거의 나는 뭐하고 지금의 내가 이걸 듣고있는지 모르겠다. 덕분에 오늘 프로젝트 참가 하나도 못하고 멀뚱멀뚱 앉아 코드 리뷰해주는것만 받아먹었다.😥 오늘 밤 새어서라도 완강하고 내일부터 프로젝트에 올인하자

오늘한 일

  • AWS강의 3주차 완료
  • 웹개발 심화강의 2주차까지 완료
  • 프로젝트 코드 리뷰 감상
    • 로그인 기능 by 나연
    • 회원가입 기능 by 해준

jinja2

jinja2 사용방법

  • 변수 넣기
<!--변수 word를 html에 출력할때, -->
<p>{{ word }}</p>
  • for문,if문 쓰기
<!--if문 사용-->
{% if word=="owl" %}
  <p>owl</p>
{% endif %}

<!--for문 사용-->
{% for word in words %}
  <p>word</p>
{% endfor %}
  • html에 태그 쓰는 것을 허용
<!--html 태그 허용-->
word = "hello <br> world"
<p>{{ word|safe }}</p>

// 
hello
world
  • 깨진 글자 삭제.
<!--아스키코드로 변환안되는 것을 무시하고 변환 후 다시 utf-8로 변환-->
<p>{{ word.encode('ascii', 'ignore').decode('utf-8') }}</p>

✔생각 정리

할 시간이 없어 강의 들으러 가자.

  • 웹개발 심화 완강!
  • 프로젝트 코드 가져와서 리뷰해보기!
profile
잘 부탁드려요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0월 7일

ㅋㅋㅋㅋㅋ생각정리 할 시간 없이 강의 들으러 가기 😂
구경꾼 2 오늘도 공감하고 갑니당,,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0월 8일

ㅋㅋㅋㅋㅋㅋ "할 시간이 없어 강의 들으러 가자." 비장함이 느껴집니다... 잠도 얼마 못 주무시고 금요일 보내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희 다음주도 화이팅 해봅시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