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23일차 개발일지

김광훈·2021년 10월 10일
1

TIL(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19/49

프로젝트는 진행중💻

프로젝트에 심화 기능을 넣기 위해서 새벽까지 강의를 듣고 아침부터 프로젝트에 기능을 적용하기 시작했다. 막 배운 기능을 프로젝트에 넣다보니 어느 순간 내가 알고 넣는건지 그냥 붙여넣기를 하는건지 헷갈리기 시작했다.😥 돌아가긴 돌아가는데 왜? 돌아가는 것인가라는 생각이 수십번 들었다. 주말에 다시한번 강의를 봐야겠다. 내가 놓친 부분이 많은거 같다

✔오늘한 일

  • 심화 4주차 완료
  • 주간테스트
  • 프로젝트 개발
    • 사용자 정보 출력 및 수정 기능 추가

jinja2에 대한 생각

강의를 들으면서 jinja2를 쓰는 이유에 대해서 잘 이해가 안됬지만, 쓰다보니 어느 정도 감이 왔다. 내가 이해한 부분은 아래에 정리해보려고 한다.

jinja2 란?

  • 웹페이지에서 파이썬 프로그래밍이 가능
  • 웹페이지에서 필요한 부분만 변경할 때 사용하면 좋음
  • html에 파이썬 코드를 로딩하고 이후에 브라우저에 출력

핵심 문법

  • {% 파이썬 코드 %}
  • {{ 변수명 }}

내가 생각하는 jinja2를 써야하는 경우

  • 웹페이지에 보여질 때, 처음 로딩 이후 변화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jinja2를 쓰면 쉽게 웹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다.
    • 예) 사용자페이지에서 사용자의 정보,이미지 등
  • 변수들을 페이지 전체적으로 사용해야 할 경우 해당 위치에에 jinja2 문법을 입력해주면 간단하게 코드를 구성할 수 있다.
    • 예) 정보를 담고 있는 변수를 페이지 여러 곳(navi,banner,footer 등)에서 사용할 경우

✔생각 정리

팀원들과 함께 저녁에 알고리즘을 풀기 시작했다. 열심히해서 나중에 취업할때 꼭 의미있게 써먹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profile
잘 부탁드려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