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7주차 회고록

김광훈·2021년 10월 31일
0

WIL(Weekly I Learned)

목록 보기
6/7

💻서버리스

⚙Fact


1. 서버리스 구축

  • AWS의 S3와 CloudFront를 이용한 프론트 서버리스 구축
    • 개념정리
  • AW의 Lambda, RDS를 이용한 백엔드 서버리스 구축
    • 개념정리

2. 타임어택 복습

  • 게시판 pagenation기능 복습

⚙Feeling/Finding/Future


1. 나의 생각
요즘 많이 의욕이 떨어졌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무엇이 문제일까 생각을 해봤는데, 내가 생각하기에는 점점 쌓여가는 공부량과 높아져가는 난이도 상황에 맞지않는 나의 욕심까지 여러 문제가 벽처럼 내앞을 가로 막는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한걸음 내딛으려고하면 또다시 내 앞에는 벽이 나타난다. 이정도는 처음 시작할때 각오를 했었지만 막상 현실이 되니 생각보다 많이 답답하고 미래에 대해 걱정도 많이 된다. 앞으로의 한주는 덜도말고 더도말고 하루에 주어진 과제 딱 하나만 완벽하게 해결하고, 남는 시간은 내가 길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관심있는 분야에 집중해보자.

앞으로 한주동안의 목표

  • 당일 과제 당일 해결하고 TIL에 문서로 정리할 것!
  • 슬렉에 올라온 컨퍼런스 확인해보기!(관심가는 분야 연구해보기)
  • spring 강의 듣기(JAVA 잘하고 싶다!)
profile
잘 부탁드려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