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개발 용어정리 1

유민우·2024년 3월 27일
0
  1. IDE (통합개발환경)
    통합개발환경은 개발자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필요한모든 작업을 하나의 소프트웨어에서 처리할수있는 환경을 제공하는것이다.
    -요리로 예를들면 '밀키트'이다.

  2. 컨벤션
    코드작성이나 프로젝트 구조 중에서 일관성을 유지하기위한 규칙이나 관습.
    코드작성에 있어서 문법상으로 어긋나지 않는선에서 약속한 사항들이다.
    -우리말로 따지면 '표준어'이다.

  3. 자료형
    자료의 형태이다.
    정수/실수(숫자의형태), 문자열(문자의형태), 불리언(예/아니오)등이있다.

  4. 변수와 상수
    프로그래밍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창조하기위한 메모리 공간
    변수는 값을 저장하고 변경할 수 있다.
    상수는 값을 선언하면 이후에 변경할 수 없다.
    [강아지/사람]가/이 뛴다. 에서 []안에 든 단어는 변수, 뛴다는 상수가 되는것. 변수는 var 상수는 let으로 선언

  5. 메서드
    객체(오브젝트)를 변경 가능한 옵션창의 개념
    -예를들어 객체가 배달음식이라면 내부에 들어간 재료가 데이터, 맛조절이나 추가재료설정이 메서드가 되는것이다.

  6. 클래스
    객체의 설계도, 배달음식이 객체라면 음식의 비주얼과 이를담는 그릇이 되는것이 클래스, 클래스 안에다가 데이터와 메서드를 넣고 버무리면 객체가 된다.

profile
유민우

0개의 댓글

관련 채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