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y ray = camera.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이는 마우스가 가리키는 곳으로의 레이를 표시하고
ray.origin은 반직선과 근평면의 교점이다. (p2)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Vector3 p2 = ray.origin;
Vector3 p1 = Camera.main.transform.position;
//0 0 0 for test need change to 0,y,0 (y plane)
Vector3 p3 = Vector3.zero;
// normal vector of meet plane
Vector3 N = new Vector3(0, 1, 0);
Vector3 p = p1 + (Vector3.Dot(N, p3 - p1) / Vector3.Dot(N, p2 - p1)) * (p2 - p1);
마우스가 가리키는 방향으로의 반직선과 N(평면노말)사이의 교점을 구할수 있다.
p3은 평면상의 점 하나 p1은 카메라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