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데이터스쿨 14기 오리엔테이션

김지태·2023년 4월 5일
0
post-thumbnail

드디어 오늘 제로베이스 데이터스쿨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오티 장소는 구글 미트.

슬랙 가입, 프로필 설정 등 꽤나 자잘한 것부터 알려주었다.

오리엔테이션을 듣고 나니, 제로베이스 교육과정은 단순히 강의를 듣고 학습하는 것만이 있는 것이 아니었다.

강의 학습은 물론, 스터디 노트 작성, 스터디룸 페이지에 내가 나간 진도 체크하기, ToDo 리스트 작성 등 6개월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루즈해지지 않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셀프 체크를 할 수 있는 체계를 가꾸어나갈 수 있게 해주었다.

6개월에 전공자 만큼의 아웃풋을 만들어내는 과정이기에 해야할 것, 달성해야 할 것들이 적지는 않아보였다.
그러나 너무 부담 갖지는 말라는 매니저님의 말에, 6개월 간 해야할 것들의 뭉텅이만을 생각하지 말고 현재 내 앞에 놓인 것들을 최대한 내 것으로 만들어가는 자세로 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그간의 시간을 허투로 보내지는 않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번 달의 목표는 파이썬, 그리고 대망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구간이 특히 어렵다 하던데, 잘 할 수 있을까?

profile
데이터 분석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