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JavaSwing;
import java.awt.BorderLayout;
import java.awt.TextArea;
import java.awt.event.ActionEvent;
import java.awt.event.ActionListener;
import javax.swing.JButton;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javax.swing.JLabel;
import javax.swing.JPanel;
import javax.swing.JTextArea;
import javax.swing.JTextField;
public class Fram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JFrame frame = new JFrame();
JPanel panel = new JPanel();
JLabel label = new JLabel("Some text");
JButton btn1 = new JButton("Click me!!!");
JButton btn2 = new JButton("Exit");
JTextField txtField = new JTextField(200);
JTextArea txtArea = new JTextArea();
JPanel btnPanel = new JPanel();
panel.setLayout(new BorderLayout());
//btnPanel에 btn1, btn2를 집어 넣음
btnPanel.add(btn1);
btnPanel.add(btn2);
panel.add(label, BorderLayout.NORTH);
panel.add(btnPanel, BorderLayout.WEST);
panel.add(txtArea, BorderLayout.CENTER);
//btn1(Click me!!!)버튼을 눌렀을 때의 이벤트
btn1.addActionListener(new ActionListener() {
@Override
//이 버튼을 클릭했을 때 무언가를 해라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btn1 버튼을 눌렀을 때 textArea에 해당 문구가 출력됨
//txtArea.append("You're so amazing!!\n");
//btn1 버튼을 눌렀을 때 label의 문구를 내가 textArea에 쓴 텍스트로 바꾸기
//label.setText : label에 텍스트를 넣어라
//txtArea.getText() : txtArea에 써져 있는 텍스트를 가져와라
label.setText(txtArea.getText());
}
});
//btn2(Exit) 버튼을 눌렀을 때의 이벤트
btn2.addActionListener(new Ac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btn2 버튼을 눌렀을 때 프로그램을 종료하기
System.exit(0);
}
});
frame.add(panel);
frame.setVisible(true); //컴파일하면 바로 보임
frame.setSize(840, 700); //화면 크기 설정
frame.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프로그램 정상 종료
frame.setLocationRelativeTo(null); //화면 중간에 생성
frame.setResizable(false); //화면 크기 조절 못함
}
}
txtArea
에 텍스트 작성 전
txtArea
에 텍스트 작성 후 Click me!!!
버튼을 누른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