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자바 스윙 2: 버튼, 라벨, 텍스트에리아, 레이아웃. JButton, JLabel, JTextArea

Haeun Noh·2022년 9월 18일
0

JAVA_Java Swing 강의

목록 보기
2/4

0919


소스 코드

package JavaSwing;

import java.awt.BorderLayout;

import javax.swing.JButton;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javax.swing.JLabel;
import javax.swing.JPanel;
import javax.swing.JTextArea;

public class Fram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JFrame frame = new JFrame();
		JPanel panel = new JPanel();
		//라벨 객체를 생성하고
		//텍스트는 Some text로 한다.
		JLabel label = new JLabel("Some text");
		//JLabel과 똑같이 들어갈 텍스트를 ("")안에 적어주면 됨
		JButton btn1 = new JButton("Click me!!!");
        //JTextField : 한 줄만 작성할 수 있음
		//반드시 생성할 때 괄호 안에 글자 수를 넣어주어야 함
		JTextField txtField = new JTextField(200);
		//JTextArea : 많은 양의 글씨를 써넣고 싶을 때 사용
		JTextArea txtArea = new JTextArea();
		
		//panel에 Layout을 세팅한다.
		//레이아웃은 BorderLayout으로 한다.
		panel.setLayout(new BorderLayout());
		
		//panel에 BorderLayout을 추가한다.
		//북쪽에 label이 나올 수 있도록 한다.
		panel.add(label, BorderLayout.NORTH);
		//JButton을 panel에 추가한다.
		//btn1에 들어있는 Click me!!! 버튼을 BorderLayout의 왼쪽에 넣는다.
		panel.add(btn1, BorderLayout.WEST);
		//JTextArea를 panel에 추가한다.
		//txtArea가 BorderLayout의 중앙에 올 수 있도록 한다.
		panel.add(txtArea, BorderLayout.CENTER);
		
		frame.add(panel);
		
		frame.setVisible(true);									//컴파일하면 바로 보임
		frame.setSize(840, 700);								//화면 크기 설정
		frame.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프로그램 정상 종료
		frame.setLocationRelativeTo(null);  					//화면 중간에 생성
		frame.setResizable(false);  							//화면 크기 조절 못함
	}

}

실행 화면



profile
기록의 힘을 믿는 개발자, 노하은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