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

koeyhoyh·2021년 7월 6일
0

독서

목록 보기
10/14

빠르게 부자가 되고 싶다면, 현재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둬라.

직업을,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라는 말이 아니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욕심이 있다면
서행차선적인 우리의 생각과 생활 습관을 바꾸라는 말이다.

이 책의 대부분은 무엇인가를 하지 말라는 anti-advice에 대한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더 빨리 돈을 모아 부와 자유, 그리고 꿈이 실현된 인생을 얻을 수 있다.


부의 3요소

3F (Family, Fitness, Freedom) 가족, 건강, 자유

부는 물질적인 소유가 아니라 가족적인 친밀한 관계, 신체와 건강, 자유가 바탕이 될 때 얻어진다.

이 때 자유는 자신만이 정의내리고 결정할 수 있다.

개인 전용기를 타고 다닐 자유,
자신의 집을 가지고 경제적으로 독립할 자유,
필요한 최소한의 소유물만 지닌 채 살아갈 자유 등...

그리고 현재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의 물질적 소유물은 부의 3요소를 위협한다.

그리고 돈은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해주고 이로 인해 부의 다른 요소들을 지키기가 쉬워진다.

예 :
1) 자녀가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볼 자유
2) 불가능해보이는 꿈이라도 추구할 자유
3) 이 세상을 변화시킬 자유
4) 다른 사람과 관계를 쌓고 강화시킬 자유

5) 금전적인 이득을 따질 필요 없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자유

생활함에 있어, 경제수준에 맞는 것을 판단하는 방법

우리는 껌 한 통을 살 때 가격을 보고 조바심을 내며 사는가? 아니다.

그 금액을 따져 볼 필요가 없는 상황 = 내 생활에 지장이 전혀 없는 상황

그러나, 내가 이걸 사도 될까? 금액을 따져보고 여러 가지 조건을 붙여보는 상황인경우

나에게는 그럴 만한 큰 돈이 없다는 뜻이다.

이 물건에 대해 살 수 있는지 생각한다면, 자신은 그 물건을 살 돈이 없다는 뜻이다.


추월차선 전략의 4가지 요소

1) 통제 가능한 무제한적 영향력 (최대치의 통제력과 영향력)

2) 사업 (자신 소유의 사업, 자영업, 기업)

3) 라이프스타일 (복합적인 신념, 프로세스, 행동의 선택)

4) 빠른 부 형성

추월차선은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는 전략'이지, '쉽게 부자가 될 수 있는 전략' 이 아니다.


사고방식

부채 : 빚으로 나만의 시스템을 설계하고 키울 수 있다면 빚은 유용하다.

시간 : 시간은 돈보다 훨씬 더 중요한 자산.

교육 : 배움을 멈추는 즉시 성장도 멈춘다. 나의 지식과 의식을 계속해서 확장시켜야 한다.

돈 : 돈은 어디에나 있고, 충분히 있다. 나로 인해 감명받은 사람의 수가 곧 내가 벌어들이는 돈이다. 돈은 내가 만들어 낸 가치를 반영한다.

주요 수입원 : 내 사업 시스템과 투자

부를 늘리는 주요 전략 : 무에서 유를 창조, 자산을 창조하고 시장에서 가치 있는 것으로 키워 낸다. 아니면 기존 자산에 부의 가치를 더한다.

부에 대한 인식 : 부는 사업 시스템 설계를 통해 얻은 현금흐름과 자산 평가의 결과

부의 방정식 : 부 = 순이익 + 자산의 가치

전략 : 더 많은 사람을 도울수록 시간과 돈, 그리고 개인적 성취 면에서 더 많은 것을 얻는다.

목적지 : 사업과 투자로부터 평생 소극적 소득(Passive Income) 거두기

책임감과 통제력 : 내 인생은 내가 만들어 가는 것. 재정적 계획은 완전히 내 책임하에 있고,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 역시 내가 선택한다.

삶에 대한 인식 : 내 꿈은 아무리 이상해보여도 추구할 가치가 있다. 그리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선 돈이 필요하다.


먼저 인생의 중심을 소비가 아닌 생산에 두어야 한다.

금을 캐려고 땅을 파는 대신 삽을 팔아야 한다.

제품을 사는 대신 팔아야 한다.

수업을 듣는 대신 제공해야 한다.

돈을 빌리는 대신 빌려주어야 한다.

직업을 갖는 대신 고용해야 한다.

소비로부터 달아나 생산자로서 인생을 살아가야 한다.

생산자의 사고방식

이 회사는 어떻게 돈을 벌까?

이 문구를 만든 목적은?

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칠까?

이 회사는 수익이 날까? 수익 모델이 뭘까?

어디에서 제품을 생산했을까?


부의 방정식

부 = 순이익 + 자산 가치

순이익 = 판매 개수 * 단위당 이익

자산 가치 = 순이익 * 산업 승수

예) 인터넷 회사의 광고

단위당 이익 = 한 건의 광고 클릭 = 4달러

웹사이트 방문자 = 하루에 1만 2000명

부의 한계치가 직업을 가져 노동(시간)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판매 개수에 따라 정해진다.
(12000 vs 8~12(최대 24))

-> 광고 클릭 비율 늘리기

-> 웹사이트 방문자 수 늘리기

-> 단위당 이익 늘리기

방정식에서 통제 가능한 무제한적 변수를 사용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최고 한계 속도를 얼마든지 늘릴 수 있는 추월차선 사업에 뛰어들어라.

식당을 한다고 해보자. 하루에 밥을 1만그릇씩 팔 수 있을까? 쉽지 않다.

내 생각에는 식당 1개를 운영하는 것보다, 수 십개의 식당을 운영하거나, 노하우를 쌓고 투자자를 모아 프랜차이즈화 시켜 소극적 이득을 보거나 매각하는 방법 등이 있을 것 같다.

가치가 증가하는 자산을 사거나 팔아라.

사업체, 브랜드, 현금성 자산, 지적 재산, 라이선스, 발명품, 특허, 부동산 등...

자산 가치 = 순이익 * 산업승수

내가 소유한 인터넷 회사의 순 이익이 1만달러 * 인터넷 회사의 산업승수 4

순이익을 증가시킬 때마다 내 자산 가치가 4배씩 증가한다.

이러한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투자상품은 어디에도 없다.

즉, 제품의 판매 가능 수를 무제한으로 잡을 수 있는 사업을 해라.

  • 임대 시스템

  • 컴퓨터 , 소프트웨어 시스템

  • 콘텐츠 시스템

  • 유통 시스템

  • 인적 자원 시스템

시간으로 돈을 만들지 말고, 시간으로 사업 시스템을 만들어 내 시간을 쓰지 않고도 시스템이 알아서 돈을 벌어줄 수 있게 만들어라.


소극적 수입을 얻는 최고의 방법

목돈을 복리에 투자하라. 돈이 돈을 낳는 최고의 나무이다.

중요한 것은 목돈이다.

50만원에 10%이자가 붙어 봤자 부자는 될 수 없다.


영향력의 법칙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면 수백만 달러를 벌 수 있다.

자신의 사업이 판매 개수, 단위당 이익 (중요도) 둘 다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가장 좋다.

예 :
볼펜을 2000만자루 팔아 돈을 얻는 것(규모가 더 높다.)
아파트를 임대해 돈을 얻는 것 (중요도가 더 높다.)

혹은 나의 내재가치를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추월차선으로 진입할 수 있다.

운동선수의 수십억 대 연봉 (수백만 관중을 즐겁게 만들고 수십억원을 번다.)

수백만명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거나,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되거나.

방법을 모르겠다면 영향력을 지닌 출처를 찾아가 그 출처를 위해 일하라.


스스로를 소유해야 한다.

나의 통제하에 있는 회사로 나의 사업을 보호해야한다.

기업 형태를 골라라.

추월차선 사업용으로 바람직한 기업 구조는 주식회사, 소규모회사, 유한책임회사가 있다.

각자 장단점이 있지만, 법적 책임의 제한세금 효율이라는 두 가지 이점은 공유한다.

직장인이라면 '스스로에게 먼저 투자하기'는 근본적으로 불가능하다.


나의 인생을 내가 의식적으로, 무의식적으로 선택한 결과이다.

나의 선택은 내 인생에서 가장 강력한 통제력을 발휘한다.

그러나 서행차선은 선택권을 남에게 (회사, 상사, 주식시장, 경제 등 모든 형태의 타인) 넘겨줘 버린다.

우리의 선택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 차이가 크게 벌어지는 특성이 있다.

당장은 궤도에서 1도 정도 어긋날지 모르지만, 몇 년 후에는 어마어마한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젊으면 젊을수록 선택의 마력은 더 크고, 나이가 들수록 약해진다.
젊어서 내린 결정은 가장 강력하며, 나무의 몸통 부분을 장식한다.
가지로는 나무의 성장 방향을 정할 수 없다.

소행성이 수천만 km 밖에 있을 때는 1도만 수정해도 충돌을 막을 수 있지만,
당장 코 앞으로 다가온 경우에는 훨씬 더 많이 수정해주어야 하는 것처럼.


지각,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뀐다.

언제나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 불가능은 없다는 마음가짐.

나는 수 십, 수 백 억을 벌 수 있다.
은퇴는 젊은 나이에도 충분히 가능하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나이를 많이 먹을 필요는 없다.
직장에 다니는 것은 사업을 하는 것만큼이나 위험하다.

인생을 변화시키는 일은 선택을 변화시키는 것부터 시작된다.

두 가지 전략

1) 최악의 결과 분석

: 위험을 피하는 것이 목적

2) 가중평균 의사결정 매트릭스

: 만일의 사태를 고려해 중요한 결정을 더 나은 방향으로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

최악의 결과 분석

1) 이 선택에 따른 최악의 결과는 무엇인가?

2) 그 결과가 나올 확률은 얼마나 되는가?

3) 그 정도 리스크는 받아들일 수 있는가?

가중평균 의사결정 매트릭스

www.HelpMyDecision.com 혹은 연필과 종이

선택지 (최소 두 가지 이상의 선택지가 필요하다.)

결정을 내리는데 관련된 모든 요인

결정에 미치는 중요도

예) 어디서 공부할 지 도서관과 카페 중 선택해야 할 때

요인 도서관 카페

비용(8) 10 0
공부 환경(10) 7 8
거리(5) 8 4
운영시간(8) 5 9

총 230 172

나는 공부할 때 도서관을 택하겠다.

과거는 기억하지 마라. 오늘은 남은 인생을 시작하는 첫 날이다.

실패의 기억은 교훈으로, 미래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으로 활용하라.


역풍에게서는 등을 돌려라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친구들과 가족들, 이런 방식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하는 사회적 중력을 이겨내라.

나와 비슷한 사람들과 어울리거나, 불가능은 없다는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과 어울려라.
순풍을 타라.


시간은 돈보다 훨씬 더 우월한 가치를 가진다.

인생 = 자유 시간 + 노동 시간

노동 시간 = 돈을 벌기 위해 쓴 시간, 재충전을 위해 사용하는 시간

불필요한 무게를 버려라.

기생적인 부채를 줄여라.
한 시간에 10만원을 버는 사람이 4000만원 짜리 차를 구입한다면?
400 시간을 가격으로 지불하는 셈이다.

항상 물건을 살 때 얼마나 많은 우리의 자유 시간을 지불해야 할 지 생각해보아라.

돈을 아끼기보다는 시간을 아껴라. 시간이 최고다


지속적으로 교육을 받아라.

졸업은 배움의 끝이 절대 아니다.

나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도 분명히 있지만, 중요한 것은 내가 가지고 있는 시스템의 성장을 위해서.

바퀴를 빠르게 굴리기 위해 바퀴를 이리저리 손대기보다는,
바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여러 가지 바퀴를 만들 수 있는 교육을 받아라.

도서관과 서점, 인터넷의 무료 정보들을 마음껏 이용해라.

배울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배우지 않는 것은... 평범한 사람으로 남겠다는 뜻이다.

배울 수 있는 방법을 모른다, 배울 수 있는 시간이 없다. 라고 변명하지 마라.

일상생활에서 대기 시간, 죽는 시간이 얼마나 많은가.


모든 것이 통제하에 있는 것처럼 보인다면 당신이 충분히 빨리 가고 있지 않다는 뜻이다.

시스템과 사업에 진정으로 헌신하라.

시간이 허락하는 한, 일주일 내내 일하라.

순간적인 충족을 위해 돈을 쓰지 않고, 절약한 돈을 시스템에 투자해라.

부유해 보이지 말고, 실제로 부유해지기 위한 계획을 세워라.

얼마나 간절히 원하는가? 백 번 실패하고도 그 꿈을 위해 또 다시 달려갈 수 있는가?

지적인 모험에 도전하되 멍청한 모험은 피해라.

언젠가 라는 말은 절대 하지 마라. 지금, 오늘 해라.

졸업 후에, 여름 방학때, 수학 시험이 끝나고, 팀 프로젝트 후에...
도대체 언제 할 것인가?


영향력의 법칙

수백만 달러를 벌기 위해서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쳐야 한다.

이 방법으로 추월차선 5계명을 이용해라. (5계명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1. 욕구의 계명

사업은 왜 존재하는가?

진정 하고 싶은 것을 위한 이기적인 욕구?, 부와 금전적 자유를 향한 나의 갈망?

아무도 당신이 사업을 시작한 이유따위는 관심 없다.

사람들은 당신의 사업이 나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관심을 가진다.

사람들의 욕구, 곤란함, 서비스의 결함, 정서를 좇아라.

돈은 문제점을 해결하는 사업에 끌린다.

자신의 세계를 벗어나 주위를 둘러보고 이기적인 행동을 그만두고 인류가 겪는 문제들을 해결해 보라.

대규모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보라.

(기분을 좋게, 문제를 해결, 교육, 외모를 발전, 안전을 제공, 긍정적인 정서 유발, 욕구 충족, 삶을 편하게, 꿈과 희망을 고취)

2. 진입의 계명

진입장벽이 낮을수록 경쟁은 치열해지고, 높을수록 더 견실하고 튼튼하며 경쟁이 드물다.

시작하려는 사업을 누구나, 하루 만에, 혹은 그 보다 빨리 시작할 수 있다면 십중팔구 진입의 계명을 위반하고 있다.

-> 승산은 거의 없다.

낮은 진입장벽을 넘어서려면 탁월함을 가져야 한다. 안 그러면 성공할 수 없으니.

'모두 다 하고 있는' 것을 조심해라

모두 같은 것을 하고 있다면 볼 것도 없이 실패한다는 뜻이다.

모든 사람과 다르게 살고 싶다면 모두와 같은 것을 하면 안된다.

3. 통제의 계명

주인이 되어라. 내 일은 내가 통제해라. 제품, 가격, 마케팅, 결정 모두 다.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요인이 있을 때 당신은 그것의 주인이라고 할 수 있는가?

오직 나의 브랜드에만 투자해라. 남의 브랜드에 나의 시간을 투자하지마라.

4. 규모의 계명

동네에서 식당을 운영한다고 하면, 매장에 오는 손님은 아무리 많아도 한정될 수 밖에 없다.

자기 복제, 매장 개업, 프렌차이즈 매각, 인터넷 판매 등을 통해 다른 영향력을 행사해야 한다.

아니라면, 중요도를 키워라. 도시 곳곳에서 찾아오는, 저녁 한 끼에 30만원이 넘는, 그런 식당을 차려라.

규모 + 중요도 = 영향력

규모나 중요도라는 장애물을 깨 부수고 원하는 길로 들어가라.

5. 시간의 계명

나의 사업을 시간으로부터 분리해라.

== 가만히 있어도 수입이 들어오게 만들어라. (자동화하고 체계를 잡아라.)

콘텐츠 시스템,
컴퓨터 시스템,
소프트웨어 시스템,
유통 시스템,
인적 자원 시스템 등이 돈 나무의 묘목이다.

시간과 분리되지 않는 사업은 직업이다.

요약

쓸모 없는 사업에 투자하지 마라.

시간과 돈을 맞바꾸지 마라.

제한된 규모 안에서 사업하지 마라.

통제권을 버리지 마라.

창업이 일련의 과정이 아닌 일회성 행사가 되도록 하지 마라.


강력한 도구들

인터넷 사업

1) 가입자 기반 서비스

2) 콘텐츠 기반 서비스

3) 고객 발굴 서비스

4) 소셜 네트워크

5) 중개 시스템

6) 광고

7) 전자 상거래

혁신

발명, 제조와 유통을 포함한.

기존의 것을 개선시키거나 수정해라.

낡고 진부한 것을 개선시켜라. 잘 모르는 제품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세상에 다시 선보여라.

의도적인 되풀이

음식점이라면 프랜차이즈화

콘셉트, 브랜드, 체계를 복제하여 판매한 후 자신은 빠지는 것.


기회는 어디에나 있다.

불만을 표시하는 저 사람, 기회다.

미로 같은 은행의 자동응답, 기회다.

길가의 쓰레기, 기회다.

투덜거리는 사람들, 기회다.

멋진 아이디어가 떠올랐는데 누군가 이미 하고 있다면?

더 잘하면 된다.

내가 더 욕구를 잘 충족시킬 수 있다면,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한다면, 더 잘 홍보한다면.

경쟁은 어디에나 있다. 그냥 시작하라. 더 잘하면 된다.

아무도 생각해 내지 못했던 아이디어 X
낡은 아이디어를 개선시켜 일단 크게 실행하라.

기회

나는 ---가 정말 싫어

나는 ---를 안 좋아해

나는 ---가 짜증나

왜 이렇게밖에 안 되지?

--- 하는게 소원이야

그만 좀 --- 했으면 좋겠어

---는 형편없어

---를 제거해 주거나, 이루어주는 것이 추월차선이다.

단념하지 마라.


재무적 문맹 상태를 벗어나라.

1) 무엇을 원하는가?

2) 당신의 꿈을 위해 치러야 하는 비용은 얼마인가?

3)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과 사업상 수익 목표를 설정하라.

4) 자금을 모으고 사업을 시작하라.

1) 라이프스타일
도시에서의 집 한채와 별장 한채, 차 두 대와 1년에 3개월씩 여행 다닐 수 있는 능력

2) 비용
매 달 필요한 비용 -> 약 400만원

  • 200만원의 용돈 -> 600만원 / 0.6 = 1000만원

한 달에 1000만원

3) 목표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의 목표액

: 1000만원 * 12 / 0.05 = 24억

-> 이 금액의 5%로 라이프스타일 및 세금을 감당한다.

사업 시스템 목표액 : 5000만원 / 1달

4) 실현

한 달에 5만원이라도 벌어라.

야식을 먹지 않고 그 돈을 저축하든, 간단한 일을 하던 상관 없다.

목표를 성취해라.

돈과 나 사이의 관계를 변화시켜라. 돈은 자유를 쟁취하기 위한 수단이다.

+ 재무 지식을 공부해라.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나도 그 생각 했는데!" 너는 생각만 했다. 나는 실행을 했다.

핵심은 아이디어가 아니라 실행이다.


반복되는 고객의 불평, 고충, 문제를 기록하라.

1) 변화에 대한 불만

변화했을 때 사람들의 불만이 커진다면, 실패를 인정하고 되돌아가 다시 시작해도 괜찮다.

2) 기대로 인한 불만

고객의 기대를 어떻게 더 잘 관리할 수 있을까.

-> 운영상의 문제, 잘못된 마케팅 정보, 상품의 문제를 드러낸다.

3) 제공하지 않은 서비스에 대한 불만

기회의 금광이다. 충족되지 않은 욕구를 힘들이지 않고 파악할 수 있다.

4) 거짓 불만

사기꾼들이다. 한 번 정도는 아량을 베풀고, 넘어가라.

실패로 가는 열쇠는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려는 것이다.

형편없는 서비스를 예상 밖의 우수한 고객 서비스로 바꿔라.

-> 무료 인적 자원 시스템이 된다. 충성하는 고객층, 입소문을 타고 들어오는 손님들.

사업이 커 보이도록 느끼게 하라.

경쟁업체들이 시작도 전에 상대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게 만들어라.


사업 파트너십은 생각보다 훨씬 중요하다.

같은 직업윤리를 가지고 있는가?

같은 비전을 가지고 있는가?

성격 유형이 같은가?

진정으로 파트너를 신뢰하는가?

파트너는 빨리 세계를 손에 넣고자 하는데 나는 천천히 성장하기를 원하지 않는가?


경쟁자에게서 눈을 돌려라.

그들의 약점을 찾아내 나의 사업을 차별화할 때만 활용해라.

경쟁사는 어떤 점을 잘못하고 있나?
어떤 점이 비효율적인가?

차별화 방법을 찾아라.

그리고, 내 사업에 집중해라.


브랜드를 만들어 차별화하라.

참신한 판매 전략

1) 혜택을 밝혀라

2) 독특함을 가져라

3) 명확한 증거를 대라

4) 짧고, 분명하고, 간결하게 말하라

5) 당신의 광고전략을 모든 마케팅 소재들과 통합해라

6) 현실화 해라

도미노 피자의 '30분 안에 배달되지 않으면 무료'
페덱스의 '무슨 일이 있더라도 소포가 하룻밤 사이에 꼭 도착해야 한다면'

차량이 20일 내에 팔리지 않으면 무료!
9kg을 감량하지 못하면 한 푼도 내지 마세요!
모두 수강한다면 수강료 전액 환급!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

1. 부는 라이프스타일의 바탕이 되는 믿음, 선택, 행동 및 습관이 만드는 공식이고 체계적인 과정이다. 일회성 사건이 아니다.

2. 빠른 속도로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인정하라. 행운은 행동할 때 따라온다는 사실을 인정해라

3. 주말을 기다리며 영혼을 파는 짓을 멈춰라. 서행차선을 버리고 추월차선으로 갈아타라.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의 편에서 합류해라.

4. 자유 시간을 저당 잡히게 하는 기생적인 부채와 같은 시간 도둑을 피하라.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는 시간이다.

5. 부를 창조하기 위해 통제 가능하고 제약이 없는 수학을 이용해라.

6. 조직화 할 수 있고, 최종적으로 매각해 현금화할 수 있는 사업을 통해 소득과 자산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때 부는 가속화된다.

7. 내가 선택한 삶의 방식대로 살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돈이 필요할까? 자신의 숫자를 정하고 바로 그것을 현실화해라.

8.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면, 더 큰 소득을 올릴 수 있다.

9. 올바른 결정을 내려라. (최악의 결과 분석과 가중평균 의사결정 매트릭스를 활용해라.)

10. 불확실한 부의 방정식으로부터 공식적으로 벗어나 주식회사, 소규모회사, 유한책임회사의 형태로 사업을 시작하라.

11. 열정을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는 것'이라고 혼동하지 마라. 열정은 어떻게 해서든지 그것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12. 절대로 배움을 멈추지 않겠다고 맹세하라.

13. 추월차선으로 진입해라. 필요성과 문제점들을 알아볼 수 있도록 정신을 훈련시켜라.

14. 재정계획부터, 마케팅, 운영까지 완전히 지배할 수 있는 기관에 참여해라.

15. 돈은 다른 사람이 원하고, 바라고, 갈망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가진 사람에게 끌려온다.

16. 사업을 자동화하고 시간의 계명을 소중히 여겨라.

17. 당신의 시스템을 복제하고 규모의 계명을 존중해라. 수백만 달러를 벌려면 수백 명에게 영향을 줘야 한다.

18. 나의 기업을 다차원적으로 성장시켜라. 회사가 아닌 상표를 만들어라. 하나의 사업에만 집중해라

19. 단 하나의 목적지는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통해 얻은 완전한 소극성이다.

20. 자산을 현금화 한 이후에는 은퇴하거나 그 과정을 반복해라. 획기적인 사건에 대해 스스로 보상을 해라.

그만 변명해라.


추월차선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40가지 다짐

  1. 나는 빠르게 부자 되기가 불가능한 일이라고 치부하지 않을 것이다.
  2. 나는 서행차선이 내 꿈을 묻어 버리게 두지 않을 것이다.
  3. 나는 서행차선 예언자들의 교리에 나의 진실이 오염 당하게 두지 않을 것이다.
  4. 나는 서행차선이 유일한 계획이 아니라 계획의 일부가 되게 할 것이다.
  5. 나는 주말을 위해 내 영혼을 팔지 않을 것이다.
  6. 나는 부를 향한 여정을 대신해 줄 사람을 기대하지도 찾지도 않을 것이다.
  7. 나는 내 시간을 돈과 맞바꾸지 않을 것이다.
  8. 나는 내 재무 계획을 시간의 통제하에 두지 않을 것이다.
  9. 나는 내 재무 계획에 대한 통제력을 잃지 않을 것이다.
  10. 나는 시간이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11. 나는 사건이 아닌 과정을 믿을 것이다.
  12. 나는 자기가 돈을 버는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을 설교하는 구루의 조언을 듣지 않을 것이다.
  13. 나는 복리를 부가 아닌 소득 창출에 활용할 것이다.
  14. 나는 돈의 소극성을 존중할 것이다.
  15. 나는 졸업 후에도 배움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16. 나는 기생적인 부채의 짐을 지지 않을 것이다.
  17. 나는 소비자 팀이 아니라 생산자 팀에 설 것이다.
  18. 나는 내 꿈의 실현 가능성을 무시하지 않을 것이다.
  19. 나는 돈이 아니라 니즈를 좇는 길을 갈 것이다.
  20. 나는 애정이 아니라 열정으로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할 것이다.
  21. 나는 지출이 아니라 수입에 집중할 것이다.
  22. 나는 스스로에게 가장 마지막이 아니라 가장 먼저 투자할 것이다.
  23. 나는 모든 사람이 하는 일은 하지 않을 것이다.
  24. 나는 모든 사람을 믿는 게 아니라 믿음이 증명되길 기다릴 것이다.
  25. 나는 내 사업에 대한 통제력을 잃지 않을 것이다.
  26. 나는 히치하이커가 아니라 운전자가 될 것이다.
  27. 나는 제한적인 규모와 작은 범위 내에서 행동하지 않을 것이다.
  28. 나는 내 선택이 지니는 마력을 인정할 것이다.
  29. 나는 연못 속의 구피가 아니라 바다 속의 상어처럼 헤엄칠 것이다.
  30. 나는 먼저 소비하는 게 아니라 먼저 생산하고 나중에 소비할 것이다.
  31. 나는 진입 장벽이 없거나 낮은 사업을 시작하지 않을 것이다.
  32. 나는 남의 브랜드가 아니라 나 자신의 브랜드에 투자할 것이다.
  33. 나는 아이디어에 집착하지 않고 실행을 할 것이다.
  34. 나는 주주 때문에 고객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35. 나는 사업이 아닌 브랜드를 구축할 것이다.
  36. 나는 기능이 아닌 혜택에 중점을 둔 마케팅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할 것이다.
  37. 나는 기회주의자가 되지 않을 것이다. 하나에만 집중하겠다!
  38. 나는 체커가 아니라 체스처럼 사업을 운영할 것이다.
  39. 나는 생활수준이 소득수준을 넘기지 않되, 소득을 늘릴 방법을 찾을 것이다.
  40. 나는 재무적 문맹 상태로 살지 않을 것이다.
profile
내가 만들어낸 것들로 세계에 많은 가치를 창출해내고 싶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