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 3주차 회고

oozeume·2021년 6월 27일
0

항해일지

목록 보기
3/9
post-thumbnail

🚢 리액트 시작

알고리즘 주간이 끝났다. 조금씩 이제 알겠다...싶었는데 끝난 주간이다. 놓지않고 하루에 한 문제라도 풀고싶은데 어떻게할지는 모르겠다. 지금은 리액트가 더 재밌기 때문에..하하

기대하던 리액트 주간이 시작되었다. 첫 주는 리액트 기본 과정, 다음주는 심화 과정으로 총 2주간 개념 다지면서 과제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리액트란 무엇인가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그래도 눈에 바로 보이고 조금씩 만들어보는게 재밌다. 조금씩 리액트 사용방법에 익숙해지는 중이다. 아쉬운 것은 체력적으로 조금 피곤해서 효율이 좀 덜나는 것 같다. 체력도 잘 관리해야겠다

🌊 알게된 것

  • vscode 리액트 초기 세팅
    처음에 nvm 없이 nodejs만 깔아서 사용했었기 때문에 nvm이 제대로 깔리지 않아서 많이 헤매는 시간이었다. nodejs를 삭제하고 모두 다시까니까 해결되었다. 터미널에서 bash로 사용을 하고싶은데 계속 zsh로만 실행되어서 고민했는데 리액트 슬랙방의 해결사 한분이 알려주셔서 zsh에서 기본 설정을 bash처럼 바꾸었다. 해결되었다!

  • 리액트를 사용하는 이유
    페이스북은 엄청난 규모의 사용자가 있는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많은 데이터가 변화한다. 시시각각 변하는 데이터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위해서 리액트를 만들었다. 유지보수가 쉽고 상태관리가 잘되기 때문에 사용자 경험이 더 좋다.

  • 리액트란 무엇인가
    리액트는 레고이고, 컴포넌트는 레고 블럭이다. 블럭을 계속 끼워맞추면서 이리저리 만드는 것이다.

  • 리액트 기본 개념
    컴포넌트, SCSS, styled-components, State와 Props, Event Listener, 라우터, 리덕스, keyframe..... 많은 개념들이 머리에 들어오고 있다.

⚓️ 공부 방법과 다짐

이번 한주 나의 마음가짐은 지금 내가 하고있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집중하는 것이었다. 그래서인지 진도가 안나가긴 하지만 내가 하고있는 부분에서 중요한 걸 잘 짚고 넘어가자는 생각이었다. 이 방법은 마인드 컨트롤에 도움이 되었다. 항상 현재에 집중하는 것. 나는 어떻게든 해낼테니까!

주특기 공부방법 세션에서 들은 공부 방법을 사용해보기로 했다. 키워드 적기! 빈 종이에 내가 들었던 강의 부분을 모두 키워드로 적어보는 것이다. 내가 지금 뭘 모르는지 아는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이었다.

📍 순서를 기억할 것
민영 튜터님이 항상 강의에서 되짚어 주시는 것은 기능을 만들어 나갈 때 순서를 기억해야한다고 하셨다.
코드를 따라적기보다 순서를 이해하려고 했다.


🧐 다음주 계획

  • 리액트 기본 과제제출
    나만의 사전 만들기가 과제인데 다음주는 어떻게든 만들어서 제출하는 것에 집중할 듯하다. 정신없고 어떻게하지 아등바등?하던 첫 주차가 생각이 난다.... 그 때의 아쉬웠던 점을 이번 과제 진행과정에서는 개선해보려고 한다!
profile
Study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