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6 결국 터진 Git과 오늘의 이슈

이지훈·2021년 9월 16일
0

😂 Git 이슈

어제와 오늘 원격 db에 크롤링한 데이터들을 저장하려다가 시간을 다 쓴 것 같다.
계속 시간을 투자할 순 없어서 후순위로 순서를 미루고 api 연동을 했다.
모호하게 알고있던 api 통신에 대해 익힐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

api가 무엇인지 어떻게 돌아가는건지를 찾아보고 해야되는데 그럴 시간이 없어서 주말을 이용해 찾아보기로 다짐한다.

프로젝트 중간에 gitignore를 만들었다가 실패한 것 같다. 3명은 됐는데 한 분의 pyCharm 파일 자체가 오류 난 것인지 셋팅이 아예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결국 다시 파자는 의견을 따라 git repo를 새로 만들게 됐다.
사실 git을 처음부터 알려드렸는데 결과가 이렇게 돼버려서 내가 잘못했음을 알아 상심이 컸지만 극복

Git 초기설정 1
Git 초기설정 2
저장소를 파본 적이 별로 없어서 해당 링크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오늘의 교훈
git을 시작할 때 미리미리 gitignore 작성하기..메모..

🤣태초에 이슈가 있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을 눌러도 모달창이 열리지 않았습니다.

😎 근데 빛도 있었습니다..


사전 스터디 조원들이 도와줬습니다
2조 어셈블 ㅠ-ㅠ


다른 분이 짠 코드다보니 다른 곳에서 문제를 찾고 있었고

주석을 저렇게 달아놓으셔서 로그인, 회원가입 모달창이구나 라고 생각하고 넘겼다가
다시보니 이벤트 전파 관련 함수였음을 알았고

클릭시 카드들을 지워주고 새로운 카드를 뿌려주기 위해 저렇게 코드를 짰는데

$('#main').empty(); 찾았다 요놈..

여기서 id=main에 있는 내용을 삭제해주고 다시 뿌려주는 것을 발견했고
id01, id02를 찾지 못하는 콘솔을 참고해서 다시 index파일을 봤는데
id01, id02가 main id를 가진 엘리먼트 안에 포함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해결은 이렇게

그래서 main 밖으로 id01, id02 를 가진 엘리먼트를 빼주니 이슈가 해결되었습니다~!

짜잔!
또 이렇게 짜릿함을 한사발 들이킵니다.
그리고 역시 혼자보단 함께하는게 좋다는 생각을 또 하게 됩니다🤞

이제 로그인 공부하러..

profile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