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4 Git과의 싸움

이지훈·2021년 9월 14일
1

2일차
깃을 수월하게 사용하지 못하다보니 막히게 되고 계속 수정하고 머지하고의 연속이었다.
나도 다 아는게 아니다보니 모든 문제를 해결하진 못했는데 넷이 모여 화면을 공유하고 하나 둘 해결하면서 점점 깃에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물론 지금도 알다가도 모르겠긴하다

JWT를 이용한 로그인 기능을 맡게 되었다.
팀원들의 깃이랑 씨름하느라 손을 못댔다. 큰일..

오늘은 하루 종일 git add . / git commit -m "msg" 의 반복 타이핑이었다.
역할 분담을 해도 도와주고 하다보니 컨플릭트가 필연적으로 나게됐고 그걸 또 같이 보면서 수정하느라 시간을 쓰게 됐다.
msg의 내용엔 처음에 조원들에게 아무말이나 적으라고 했는데

사전 스터디에서 미니 프로젝트를 할 때 pull이나 push를 하려고 하면 merge를 하라길래 아무것도 모르고 커밋 메세지에 "제발ㄹㄹㄹㄹㄹ" 이런 메세지나 담았다가 나중에 로그에 다 찍히는 걸 봤다.
팀원들이 그랬었다. 간절하신게 보인다고..🤣

근데 그걸 알고있는 내가 아무말이나 쓰라는게 생각해보니 좀 아니다 싶어서
메세지에 관해 검색해봤다가 위의 내용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제 슬슬 서버쪽으로 넘어가야 하는데 아직도 틀을 짜고 있어서 걱정이 된다.
내가 해야할 것들에 대한 강의도 보고있질 못하니 걱정이다.

2일찬데 벌써 600시간 ㅎ-ㅎ
고쳐주세요 ㅠ

그래도 오늘 구현한 기능(?)이 없는 건 아니니.. 도와드리다보니 html, css에 대한 감을 익혀가고 있다.

.book:hover .list{
    display: block;
}

마우스오버 상태에서 메뉴바가 나오는 기능을 구현했다.
display:none; 에서 display:block; 으로 바꿔줘야 하는 것이 핵심이었고
javascript를 통한 방법, css를 통한 방법이 있었다.
처음엔 js를 택했는데 메뉴바로 마우스를 이동하면 메뉴바가 사라져서 css를 택하게 되었다.
위 코드에서 book은 부모, list는 자식이 되고 부모태그에 호버를 할 경우
list의 display가 none;에서 block;으로 바뀌게 해줬다.

자식태그는 당연히 부모코드에 속해있어야 한다!

결과물

profile
기록!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9월 15일

감자님 괴물 감자가 되어가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고 멋지네요. 저두 같이 괴물 감자 되고 싶어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