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Project 후기

Jina·2020년 5월 14일
0

Project

목록 보기
5/7

Dreamcar Project

Maserati website Clone Project

  • Develop Member (3 Front-End , 2 Back-End)
  • develop period : 20.04.20. ~ 20.05.01.

Demo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상으로 넘어감)

Technologies

  • python
  • Django web framework
  • MySQL
  • AWS EC2, RDS
  • CORS headers

API Documentation

API document published by postman


Project Details

프로젝트 과정 및 기록하고 싶은 코드는 아래의 글에서 확인 가능

  1. 모델링 및 초기 과정
  2. 기록하고 싶은 코드 1
  3. 기록하고 싶은 코드 2

느낀점

처음 시작할 때까지만 해도 내가 잘 할 수 있을지 걱정되고 불안했는데 프로젝트가 잘 마무리돼서 다행이다. 그리고 하다 보니 되는 것이 정말 신기했다.

또, 프로젝트를 하기 전에는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백엔드가 어디까지 해야 하는지 이 부분은 백엔드인지 프론트엔드 인지 헷갈렸었는데,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니 그 부분에 대해서 뚜렷하게 알 수 있었다.
장고 이외에도 모델링, 데이터를 주고받는 것, api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배움에서 보람을 느꼈고 어려워하던 것을 해결할 때마다 큰 성취감과 보람을 느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의사소통의 중요성에 대하여 정말 많이 배우게 되었다.
데이터를 주는 형식, 변수명 등 모든 것이 의사소통을 해야 하는 포인트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바쁘고 정신이 없어서 부족했던 소통들이 미안함과 아쉬움으로 남는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 프로젝트에서는 잘 소통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느꼈다.

앞으로도 배울 점이 정말 정말 많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