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js] 그래픽 그리기#1

Lee Tae-Sung·2021년 8월 25일
0

JS

목록 보기
32/56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Learn/JavaScript/Client-side_web_APIs/Drawing_graphics

그래픽 그리기

브라우저에는 SVG (Scalable Vector Graphics ) 언어에서 HTML
canvas요소 에 그리기 위한 API에 이르기까지 매우 강력한 그래픽 프로그래밍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전에 k-mooc로 canvas에 대해 공부했건만 canvas가 브라우저에 포함 된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웹상의 그래픽

2006년에서 2007년 사이에 Mozilla는 실험적인 3D 캔버스 구현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WebGL 이 되었으며 브라우저 공급업체 사이에서 주목을 받았으며 2009-2010년경에 표준화되었습니다.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API/WebGL_API

능동적 학습: canvas 시작하기

캔버스 생성 및 크기 조정

캔버스 컨텍스트 및 최종 설정 가져오기

캔버스에 그리려면 컨텍스트라고 하는 그리기 영역에 대한 특별한 참조를 가져와야 합니다. 이것은 HTMLCanvasElement.getContext()기본 사용을 위해 검색하려는 컨텍스트 유형을 나타내는 매개변수로 단일 문자열을 사용하는 메소드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

=> 캔버스를 가져온다 매개변수로 '2D' 를 갖는다면 2D 캔버스가 생성 아마 3D면 3D 캔버스가 나오겠지?

선택할 수 있는 다른 컨텍스트 값에는 webglWebGL, webgl2WebGL 2 등이 포함되지만 이 기사에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일단, ㅇㅋ

=> 후 일단 캔버스까지 소환 끝.

profile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개발자, 이태성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