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

README·2022년 12월 24일
0

독서

목록 보기
2/6
post-thumbnail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
박상길 저/정진호 그림 | 반니 | 2022년 03월 04일
출처: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7668214

이 책을 고른 이유

요즘 AI가 떠오르고 있고 학교에서도 AI 관련 수업을 필수로 수강하여야 해서 AI 관련 수업을 몇 개 들었었는데 그때부터 AI라는 분야에 조금 흥미가 생겼었다. 그래서 AI에 관련해서 좀 더 공부해볼 수 있는 책을 찾아보다가 비전공자(나는 전공자이긴하지만)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책이라고 해서 가볍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책의 내용

이 책은 AI를 배우기 위해서 복잡하고 어려운 통계학을 배운다거나 미분을 통해서 오차를 줄여나가는 방법 같은 것을 배우는 책이 아니다. 제목 그대로 AI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런 내용들을 배제하고 AI의 역사, 개념 등을 다루고 있다. 만약 AI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싶고 AI에 관련된 코어한 지식들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이 책을 추천하지 않는다. 하지만 AI가 무엇인지 대략적으로 알고 싶고 어떤 곳에 사용되고 있고 또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 알고 싶은 사람에게는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만약 그런 내용을 보며 흥미가 생긴다면 그때 가서 본격적으로 공부를 해봐도 늦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어떤 일이던지 처음에 흥미를 가져야 그 뒤의 과정이 즐거워지는 것이라 생각하는데 이 책의 내용은 AI라는 분야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후기

처음 내가 생각한 내용과는 좀 다르기는 했지만 읽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책인 것 같다. 원래 원했던 내용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 선에서 AI의 학습방식, 구조 등을 알려주는 것이었으나 이 책에서 이런 내용을 읽으면서 AI라는 분야에 대해 좀 더 넓은 시야를 가지게 된 것 같다. 때로는 깊고 좁은 내용보다 이런 넓고 얕은 내용이 좋을 때도 있는 것 같다. 이번에는 이렇게 넓고 얕은 책으로 시야를 넓혔으니 다음번에는 좀 더 좁고 깊은 책으로 깊이 있는 지식을 얻어야겠다.

profile
INTP 개발자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