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PlaneManager planeManager;
planeManager.requestedDetectionMode = UnityEngine.XR.ARSubsystems.PlaneDetectionMode.None;
planeManager.requestedDetectionMode 를 get 하거나 set 해서 Plane Detection을 키고 끌 수 있다~~ 간단!😀 (당연한 이야기지만, 위 코드의 planeManager는 반드시 할당하여 사용해야 한다)
참고로,
planeManager.requestedDetectionMode = UnityEngine.XR.ARSubsystems.PlaneDetectionMode.Horizontal;
Horizontal로 설정 시, 바닥의 평면만을 인식하고,
Vertical로 설정 시, 벽의 평면만을 인식하는 듯 하다
foreach (var trackable in planeManager.trackables)
{
trackable.GetComponent<Renderer>().enabled = false;
trackable.GetComponent<ARPlaneMeshVisualizer>().enabled = false;
}
위처럼 해주면 외곽선 다 없어진다 굿 하지만 걱정은 GetComponent로 인한 성능 저하인데 다른 좋은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과 좋아요는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