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n Touch 사용 시 버튼 작동 안 될 때

Lean Touch 라는 에셋으로 터치나 제스처를 구현하는 중인데
자꾸 버튼 클릭이 안 먹는거다
참고로 난 버튼 클릭을 AddListener 로 구현했었다

알고보니까 Lean Touch를 사용할 경우, AddListener 같은 버튼의 기능이 무시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일단 일일이 Lean Touch 의 OnFingerTap 이나 OnFingerUp 에 += 또는 -= 해서 이벤트를 넣어줬다 .....

OnFingerTap 이나 OnFingerUp 으로 버튼 클릭을 구현할 시,
본인(버튼)을 클릭했는지 어떻게 판별하냐 ?? 는 구현한 이벤트 함수 내에서
if ( RectTransformUtility.RectangleContainsScreenPoint(버튼.GetComponent(), finger.ScreenPosition, null))
를 하면 된다

위 코드의 뜻은,
1) 기본 카메라(null은 카메라를 넣어주는 자리로, null일 경우 기본 카메라로 세팅된다)의 시점으로 봤을 때
2) finger.ScreenPosition이 버튼의 RectTransform 내에 포함되나요?
3) 포함되면 true, 아니면 false를 반환함

이다


한 손가락으로 오브젝트 회전시키기

Lean Touch 로 오브젝트를 스와이프 했을 때 오브젝트를 y축 기준으로 회전시키는 기능을 구현하려고 했다.
그래서 OnFingerSwipe에 함수를 등록해줬는데, 안 되는 거다
테스트를 해 보니, OnFingerSwipe는 손가락으로 Swipe 시 1번만 호출되는 듯 했다. 즉, Swipe하는 동안에는 호출되지 않는다.
따라서, OnFingerUpdate에 함수를 등록해줘야, Swipe하는 동안 나의 회전 함수가 계속 호출되어 오브젝트를 정상적으로 회전시킬 수 있다.


댓글과 좋아요는 힘이 됩니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