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간단한 카메라 스프링암

정선호·2023년 10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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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S 카메라를 구현하면서 시네머신을 사용하지 않을 때 LateUpdate()에 간단히 추가하여 작동하는 스프링암

카메라 컴포넌트에 붙여 피벗의 트랜스폼을 할당하여 사용한다.

RaycastHit hit;
float dist;

if (Physics.Raycast(pivot.position, -pivot.forward, out hit, camMaxDistOnThird))
{
    dist = Vector3.Distance(hit.point, pivot.position) * 0.8f;
}
else
{
    dist = camMaxDistOnThird;
}
Vector3 targetPos = new Vector3(0f, 0f, -dist);
transform.localPosition = Vector3.SmoothDamp(transform.localPosition, targetPos, ref _currentVelocity, 0.1f);

카메라 트랜스폼을 직접 변경하지 않고 SmoothDamp()를 사용해 카메라의 흔들림을 방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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