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모바일, 콘솔, VR 등 여러 입력기기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유니티의 새로운 입력 시스템에 대한 설명
유니티가 제공하는 2D Physice의 종류를 나열해 간단히 요약한 내용
외부 파일에 Json형태로 데이터를 직렬화하는 소스 코드들
변수값 변화에 따른 이벤트를 발생시키고 싶을 때 간단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본문은 Unity C#기준이지만, 옵서버 패턴과 프로퍼티를 구현할 수 있는 모든 언어에서 사용 가능하다.
폭발, 폭포, 로켓 연기 등 다양한 효과를 내줄 수 있는 유니티의 파티클 시스템에 대한 사용법을 작성한 문서
유니버셜 렌더 파이프라인을 사용할 때, 시야에 보이는 후보정을 담당하는 포스트 프로세싱 사용 방법과 유니티가 제공하는 포스트 프로세싱 종류에 대한 내용
플레이테스트의 개요와 유니티엔진에서 이를 쉽게 해주는Unity ML-Agents에 대한 문서
유니티의 각종 최적화 방법들에 대한 링크를 모아놓은 문서
유니티에서 에셋을 효율적으로 다운로드 및 로드하게 해주는 Addressable Asset에 관한 내용
유니티에서 컴파일 및 소스코드 관리에 유용한 어셈블리 정의에 대한 내용
유니티 내에서 스크립트의 여러 테스트를 유용하게 수행할 수 있는 Unit Test에 관한 내용
C# 계통 내에서 가장 빠른 직렬화/역직렬화 속도를 제공하는 `MemoryPack` 패키지에 관한 내용
유니티 스크립터블 오브젝트에 관련된 문서 모음
보기 좋은 UI에 관한 기초적인 이론과 유니티에서 UI의 여러 요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내용
모바일 캐주얼 게임에서 주로 사용되는 터치, 스와이프, 핀치 모션을 유니티 인풋시스템으로 구현한 예시들
유니티의 여러 유용한 기능/정보/팁 등을 모아놓은 문서
유니티의 필수 에셋 DOTween에 관한 문서들과 예시 코드들
유니티에서 RPG식 퀘스트 시스템을 구축하는 강의 내용 정리
유니티의 OpenXR 플러그인을 이용해 VR환경을 구축하는 내용에 관한 문서
Start()메서드에 실행 순서를 정의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코루틴 스타트
TPS 카메라를 구현하면서 시네머신을 사용하지 않을 때 LateUpdate()에 간단히 추가하여 작동하는 스프링암
유니티의 ThirdPersonController는 어떻게 작성되어 있나 파악하기 위한 문서
BinaryFormatter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직렬화/역직렬화하는 스크립트
커맨드 패턴을 이용해 터레인 에디터의 커맨드 히스토리 기능을 구현하는 방식에 대한 문서
유니티에서 모바일 게임을 제작할 때 게임에 재미를 더해줄 수 있는 자이로 기능 구현에 대한 설명
유니티에서 하나의 프로젝트로 다양한 플랫폼에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 및 정리해놓은 문서이다.
유니티의 VideoPlayer 컴포넌트를 이용해 간단히 만든 비디오 플레이어 앱
커스텀 에디터에서 오브젝트 에디팅을 수행하기 위한 기초 시스템에 대한 간략한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