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테스트 주도 개발을 도와주기 위한 툴.
어셈블리 별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유니티의 유닛 테스트는 플레이모드와 테스트모드가 있다.
플레이모드는 플레이어 또는 편집기 내에서 재생 모드 테스트를 독립 실행형으로 실행할 수 있다.
Play Mode 테스트를 사용하면 'Unity Test' 애트리뷰트가 표시된 경우 테스트가 코루틴으로 실행되므로 게임 코드를 실행할 수 있다.
주로 Monobehaviour
를 사용하는 스크립트들을 테스트할 때 사용한다.
에디트 모드는 유니티 편집기에서만 실행되며 게임 코드 외에도 편집기 코드에 액세스할 수 있다.
에디트 모드 테스트에서는 'UnityTest' 애트리뷰트를 사용하여 편집기 확장을 테스트할 수 있다. 편집 모드 테스트의 경우 테스트 코드는 'EditorApplication.update' 콜백 루프에서 실행된다.
주로 단순 계산 혹은 로직 스크립트들을 테스트할 때 사용한다.
Tests
폴더를 생성한다Create --Mode Test Assembly Folder
를 이용해 PlayMode
와 EditMode
테스트를 위한 별도의 폴더들을 생성한다.Assembly Definition Refernce
에 테스트를 원하는 어셈블리를 추가한다.Create Test Script in current folder
를 이용해 테스트용 스크립트를 작성한다.테스트 주도 개발 방식으로 게임을 개발해나가는 영상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