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1121

Z_제트·2023년 11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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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_오늘 할 일

  • 알고리즘 문제풀기
  • 팀플

retro_오늘 한 일(회고)

차분하게 꼼꼼하게 코드 작성하자 !

오늘의 알고리즘 문제 중 짝수의 합 구하기

처음 작성한 코드 ↓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answer = 0;
        
        for (int i = 0; i < n + 1; i++)
        {
            if(n % 2 == 0)
            {
                answer += n;
            }
        }        
        return answer;
    }
}

수정한 코드 ↓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answer = 0;
        
        for (int i = 0; i < n + 1; i++)
        {
            if(i % 2 == 0)
            {
                answer += i;
            }
        }        
        return answer;
    }
}

수정한 부분은
for문 안에서 n 을 i 로 변경한 것.
그리고 /(몫) 과 %(나머지) 연산자를 헷갈리는 실수를 범해버렸다..^.^

인간 디버거가 되는 그 날까지
정말 많은 연습이 필요한 것 같다.
아자아자 !


팀플이라고 쓰고 소통이라고 읽는다.

오늘 내가 작업한 부분은 다음과 같다.

BattleScene 에서

  • 적 랜덤 생성
  • Enemy Controller 구현
  • 플레이어의 공격 구현

하루종일 붙들고 있긴 했지만,
조원분들의 엄청난 도움이 있었기에 무사히 완료했다.

이 외에
적의 공격, 방어, 아이템, 스킬, 등등등등
정말 많은 부분들이 있는데
조원분들께서 해내셨다.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다.

오늘은 모르는 것이 생길때마다 정말 최선을 다해 물어봤다.
내가 먼저 생각해본 다음, 답이 안 나올 때 질문을 했는데
적극적으로 도와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하다.
아마 귀찮음을 느끼셨을수도 있다고 생각이 든다..하핫

확실히 소통을 자주 할수록 작업 능력이나 속도가 증가하는 것을 느꼈다.
소통을 자주한다고 해서 손해보는 것은 없는 것 같다.
good ~


추가 공부할 것

  • 부등호와 && 사용 시 변수의 위치에 규칙이 있는가 ?
    e.g.
    0 < x < 90 을, 0 < x && x < 90 이렇게 표시하는지,
    0 < x && 90 > x 이렇게 표시해야하는지 규칙이 있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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