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 해결 ! - 코드카타를 진행하며 궁금했던 점
Q.
코드카타 알고리즘 문제풀이를 하면서
예를 들어 배열뒤집기를 해야하는 상황일 때,
기본 제공 코드에서 using System 이 없다면 using System(e.g. Array.Reverse()) 없이 구현하는 것이 옳은 방식인가요 ?
아니면 using System 을 사용해가며 상황에 맞는 메서드들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이 옳은 방식건가요 ?
코딩테스트 볼 때에는 어떤가요 ?
A.
using System 을 사용해가며 상황에 맞는 메서드들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옳은 방식 ! using System 을 사용하는 게 반칙은 아니다 ! (C# 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라이브러리 ? 네임스페이스 ? 를 쓰는건 문제가 없다. 단 외부에서 패키지(e.g. NuGet) 불러와서 사용하는거는 안 된다 !)
about 알고리즘 문제 자연수 뒤집어 배열로 만들기
작성 코드 ↓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long n) {
int[] answer;
// long 을 string 으로
string longToStr = n.ToString();
// string 을 char array 로
char[] ch = longToStr.ToCharArray();
// ch array 를 뒤집기
Array.Reverse(ch);
// char array 를 string array 로
string[] strArr = new string[ch.Length];
for (int i = 0; i < ch.Length; i++)
{
strArr[i] = ch[i].ToString();
}
// string array 를 int array 로
answer = new int[strArr.Length];
for (int i = 0; i < strArr.Length; i++)
{
answer[i] = int.Parse(strArr[i]);
}
return answer;
}
}
git 에 올린 코드에서 수정사항 :
첫 주석에서
int 를 string 으로 → long 을 string 으로 수정
변수명을
intToStr → longToStr 로 수정
이번 문제에서 활용한 것s :
ToCharArray()
Array.Reverse()
프로그래머스에서 작성한 코드를 돌려보면 통과 라고 뜨는데
Visual Studio 에서 돌려보면
System.Int32[]
를 뱉어낸다..?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아내는대로 내용 업데이트하러 오겠다 !
개인과제 README
✨Things I did :
필수요구사항
✅ 캐릭터 만들기
✅ 캐릭터 이동
float rotZ = Mathf.Atan2(direction.y, direction.x) * Mathf.Rad2Deg;
characterRenderer.flipX = Mathf.Abs(rotZ) > 90f;
✅ 방 만들기
✅ 카메라 따라가기
📌TO-DOs :
선택요구사항
과제 제출을 하며(a.k.a. 회고)
이번 개인과제는 첫 제출날짜에 필수요구사항을 모두 완료하고
제출할 수 있어서 아주 뿌듯하다.
저번 개인과제 때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번 과제를 할 때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은 git 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이었다.
main 에서 branch 를 하나 따로 만들어서
거기서 commit 과 push, 그리고 merge 를 했다.
commit 할 때에는 commit 의 내용을 직관적 & 명확하게 적어보려고 노력했다.
해설강의가 올라오면 참고해서
선택요구사항도 구현해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 해설강의를 보면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추가했는데 플레이를 누르면 캐릭터가 깜박거리는 에러를 발견...! 서프라이즈 선물인가..? 🤪🤤
다른 조원분들은 선택요구사항까지 구현을 하셨는데
나는 배우는 속도가 비교적 느리다보니
팀과제 때 조원분들의 빠른 템포를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이 살짝 되지만 (나중 걱정은 나중에 하기로 하고 ~)
한편으로는 대단하신 조원분들을 만나
든든하기도 하고 이번에도 배울 게 참 많겠구나 생각이 든다.
+
추가공부할 것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