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31205

Z_제트·2023년 1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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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_오늘 할 일

  • 알고리즘 문제풀기
  • 팀과제 ing

retro_오늘 한 일(회고)

오늘 정말 오랜만에 10분 내로 알고리즘 문제 하나 풀기 성공 !

팀 과제 진행상황

오늘은 BossScene 에 적합한 이미지들을 찾고 적용하며
작성한 코드를 정리하는 것이 메인 업무였다.

그리고 중간중간 조원분들의 에러 해결에도 함께하고
저녁시간에는 조원분들께서 다함께 내가 제작했던 Scene 의 에러를 해결하느라 오늘도 시간이 순식간에 흘러가버렸다.(내일의 업무 미리 하기 룰루)

분명 많은 작업들을 한 것 같은데 앞으로의 할 일도 항상 많이 남아있고 시간은 혼자서 빠르게 흘러가버린다 ~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해야하나 한번 고민을 해봐야겠다.


오늘 작업하면서 코드로 Prefab 에 있는 친구들의 Sprite 요소를 변경하기 위해 Resources.Load() 와 GetComponent 를 사용했다.

일단은 제출 마감 기한이 다가오고 있는 상황이기에
빠르게 구현해야 해서 구글링 찬스를 써가며 다른 사람들이 작성한 코드를 참고해서 코드를 작성한거라 아직 사용방법을 정확하게 숙지한 상태는 아니다.


추가 공부할 것s :

  • unity 에서는 'Resources' 라는 폴더가 'Assets' 폴더 안에 있으면 Resources.Load 로 안에 들어있는 내용에 접근할 수 ㅇ.
  • Resources. 무엇이 있는지
  • Resources.Load 에서 <Sprite> 와 as Sprite
  • GetComponent 전반적인 모든 것 !
  • unity 의 특수 폴더 이름

팀과제가 마무리되면 C# 기초 문법 복습부터 해서 unity 기초 강의를 들어야겠다 !


내일은 조원들의 작업을 합치고, QA, 제출 영상 준비, 그리고 프로젝트 마무리하기가 예정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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