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과제 진행상황
오늘의 작업 :
패키지 Universal RP 설치
Main Camera 의 Camera 컴포넌트 - Projection - Projection - Orthographic 으로 설정
Assets - Create - Rendering - URP Asset (with 2D Renderer)
(Assets 폴더에 URP 담을 URP 폴더 만들기.)
(4번 작업 진행하니까 UniversalRenderPipelineGlobalSettings 가 새로 생겼네 !)
(만약 sprite 들의 layer 가 다 다르다면, Global Light 2D 의 Light 2D 컴포넌트에서 Target Sorting Layer 를 Default(Everything) 로 설정.)
Hierarchy 에 Global Volume 오브젝트 추가
Main Camera 의 Camera 컴포넌트에 Rendering - Post Processing 체크
Global Volume 클릭 후 Inspector 창에서 Volume 컴포넌트 - Profile New 클릭
Color Adjustments 에서 Post Exposure value 줄이기 (한 -3.5 정도로)
(Light 로 꾸밀 오브젝트들 있으면 꾸미기 - e.g. Player, 모닥불 etc.)
Volume 컴포넌트 - Weight 의 값을 조절하기 위해 스크립트 작성
어두울 때 특정 오브젝트만 빛나도록 하는 방법 :
+
새로 만든 낮밤 시스템과 시계의 작동을 맞추기 위해 예전에 구현했던 Clock.cs 내용을 DayNightCycle.cs 에 합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