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40108

Z_제트·2024년 1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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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_오늘 할 일

  • 알고리즘 문제풀기
  • 팀과제 마무리 작업ing

retro_오늘 한 일(회고)

팀과제 진행상황

이번 프로젝트에서 UI 를 담당하며..

🌠트러블슈팅 :

  • UI 에서는 OnMouseEnter, Exit 사용 X
    문제 :
    OnMouseEnter, Exit etc 함수로 오브젝트에 마우스를 호버하는 기능 구현 가능.
    하지만 UI 에서는 위의 함수들 적용 X.
    해결 :
    using UnityEngine.EventSystem; 과 함께 IPointerEnterHandler 와 IPointerExitHandler 인터페이스 사용

  • (해결하지 못해 정말 아쉬움이 많이 남은) PostProcessing(밝기 조절)과 URP(낮밤구현)

    • 상황 : 밝기 조절을 위해 Post Processing 패키지 사용,
      낮, 밤 구현을 위해 URP 패키지 사용.

    • 문제 : Light 을 사용해서 낮과 밤을 구현하기 위해 URP 패키지를 추가하니 Camera 의 camera 컴포넌트 구성요소가 바뀜.
      (Depth, Clear Flag, 이런게 안 보임..) → 밝기 조절 시 필요한 친구들

    • 문제 : Camera 이슈
      (unity editor 의 Game 화면에서 Main Camera 에 찍히는 오브젝트들이 안 보임.(밝기 조절 때문에 Main Camera 하위에 만들어놓은 Camera_Brightness 에 찍히는 오브젝트들만 Game 화면에 보여짐)
      ---> Camera_Brightness Render Type 을 Overlay 로 설정하고, Main Camera 의 Camera 컴포넌트에서 Stack List 에 child Camera(=Camera_Brightness) + 추가하니 해결 !

    • -> 근데 밝기 조절이 안 되네 ?

카메라 자체에서 밝기 조절 가능한지 URP 포스트 포르세싱 알아보고
이것저것 도전해봤지만,
결국에는 선택과 집중.
낮밤구현을 택하고 밝기조절을 포기했다.

밝기조절과 낮밤구현 모두 해내기
쉽.지.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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