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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_제트·2024년 1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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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_오늘 할 일

  • 알고리즘 문제풀기
  • 최종프로젝트 start !

retro_오늘 한 일(회고)

최종프로젝트 START

🔥 기획서 작성 🔥


큰 계획 :
4주 안에 MVP(Minimum Viable Product) 완성
2/2 (금) 21시까지 : 중간발표회 자료 제출


<게임 개요>

제목 :
Mutant Rampart (가제)

소재 및 장르 :
디펜스, 전략, 시뮬레이션, 경영, 2.5D

핵심 아이디어 :
아이소 메트릭 그리드 형태의 맵 구조에 해당 그리드에 다양한 형태의 타일 (함정, 자신의 유닛을 배치 할 수 있는, 여러가지 형태의 효과를 주는)을 적절히 배치하는 전략적인 요소로 접근해오는 적을 격퇴

e.g. 예시 이미지

타겟층 정리

  • 주요 플랫폼 (시스템 사양)

    • PC ( Windows )
    • Resolution : 1920 x 1080
    • Unity 2022.3.2f1
  • 이용 대상자 (주요 소비층)

    • 디펜스와 육성 게임을 좋아 하는 사람

게임 설명

  • 게임의 주요 특징
    • 턴제 방식으로 진행하며,
      (낮) → 타일의 배치 및 업그레이드, 유닛 등의 배치, 스토리의 진행. 턴을 넘기면 (밤) → 배치한 타일로 적들이 들어와 자동적으로 전투가 진행되며, 디펜스 성공 시 자원이 습득 되고, (낮)으로 넘어감. 실패시 게임 종료.
    • (이후 추가 구현 목표) 타일에 배치하는 유닛의 성장 요소, 이를 습득하는 방법 및 종류 다양화, 추가 (장비, 레벨 등등) – 경영적인 요소
  • 게임의 목표와 미션
    • 최소한의 손실로 디펜스 등
    • 최대한 오래 살아 남아서, 스토리의 엔딩을 보는 것.
  • 주요 게임 메커닉 및 시스템 설명
    • 턴제 방식 진행
      선 - 유저의 타일 배치 시스템
      후 - 적의 자동 전투
    • 유닛 시스템

게임 세계 및 배경

  • 게임이 진행되는 세계와 환경 설명
    • 핵전쟁 등의 이유로 미래의 멸망한 지구 배경으로 돌연변이로부터 자신의 거처를 지키며 돌연변이의 비밀을 풀어나가는 세계관
  • 주요 캐릭터와 그들의 배경 소개
    • 주인공 - 플레이어.
      마을 이장으로 마을 사람들을 지켜야함.
    • 유닛 - 마을 주민들

게임 플레이

  • 사용자 경험 설명
    • 2.5D 쿼터뷰 시점
    • 대부분 UI 마우스 클릭을 통해 진행
  • 게임의 진행 방식과 흐름
    • 턴제 방식 및 자동 전투
  • 레벨 디자인 및 진행 구조
    • 날짜(턴)이 지나면서 들어오는 적들이 강해진다.
    • 진행을 하며 얻는 자원을 통해 마을의 구조와 배치하는 유닛을 강화시키며 대비한다.

진행 일정

  • 개발 일정과 마일스톤 정의
    • 전체 개발 기간 : 2024.01.10 ~ 2024.03.08
  • 각 단계의 주요 작업과 예상 완료 일자
    • (1/10 기준) 4주 안에 MVP 완성
    • 2/2 (금) 21시까지 중간발표회 자료 제출

기술적 측면 – 추후에 업데이트 예정

  • 사용되는 엔진 및 기술 설명
  • 특별한 기술적인 요소나 제약 사항에 대한 고려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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