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40111

Z_제트·2024년 1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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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I LEARN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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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_오늘 할 일

  • 알고리즘 문제풀기
  • 최종프로젝트 ing

retro_오늘 한 일(회고)

최종프로젝트 진행상황

🧭 와이어프레임 구축


와이어 프레임

Start Scene

게임시작 Press Start Button

로딩 Scene

Resources 에 대한 로딩 시간

Main Scene

UI + 디펜스

UI - 낮 (경영)

  • 메인 : 타일 배치
  • 유닛 확인, 상점(타일 구매, 유닛 구매 etc) 배치 등이 주로 이루어질 예정
  • 세부적인 UI - 현재 보유 재화, 현재 시간, 시간 넘기기 버튼, 설정

낮 - 유닛 확인 클릭 시

  • 보유한 유닛의 능력치를 올리는 ui 부분 (나중에 구현)

낮 - 상점 클릭 시

  • 방?을 배치 할수 있는 타일을 구매 - 부동산타일
  • 타일에 배치할 방을 구매 - 효과타일
  • 유닛을 구매

낮 - 배치 클릭 시

  • 모든 UI 들은 꺼지고 (재화 제외)
  • 디펜스 배경화면과 배치요소들만 등장(e.g. 배치, 확인, 취소 등)
  • 타일 클릭해서 방을 배치 or 변경 or (나중 구현사항 : 업그레이드 )
  • 만약 클릭한 방이 유닛 배치가 가능한 곳이면 유닛 배치까지 추가로 !

UI - 밤 (디펜스)

  • 메인 : 자동 전투
  • 세부적인 UI - 현재 보유 재화, 전투 남은 시간, 현재 시간, 진행 시간 조절(배속), 설정
  • (max목표 : zoom in & out, minimap)

스테이지 클리어 성공

  • 획득 재화, 플레이어의 멘트, etc

스테이지 클리어 실패

  • 바로 그냥 게임 오버 처음부터 다시 ^.^

UI - 설정

  • 배경음 및 효과음 조절, 저장 기능, 계임 계속하기 및 종료하기

플레이 사이클 (minimum)


튜터님의 피드백

기획서와 와이어프레임 제작은 지금처럼만 한다면 very good ~!

최대한 빠르게 플레이 사이클 구현할 것 !

에셋 : 프로토타입에 무조건 에셋을 반영할 필요는 없다.
but 마음에 드는 에셋이 있다면 그걸로 바로 진행 !
15만원 내에서 해결 가능 -> 도전 !
30만원 오버 된다면 직육면체로 ^.^
낙장불입만 피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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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ying to make the world a better place with a cool head and warm he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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