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40124

Z_제트·2024년 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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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_오늘 할 일

  • 기술면접 연습 및 제출
  • 최종프로젝트 ing

retro_오늘 한 일(회고)

최종프로젝트 진행상황

오늘의 작업 :

  • 미션 변경 : 상점에서 유닛과 타일 구매 로직 & 게임매니저에 있는 인벤토리 역할 리스트들과 연결시키기

어제 아이템 장착과 그에 따른 유닛의 스텟 업데이트 라는 새로운 미션을 받았었는데, 게임 플레이의 한 사이클을 완성시키기 위해 미션이 변경되었다.


GameManager.cs 가 일단 플레이어 역할.
ShopUI.cs 가 상점 역할.


튜터님의 피드백

240124

  • 적의 움직임

    • 랜덤한 움직임에 대해
      • 의미없이 왔다갔다 하는 부분에 대하여 -> 연출이 재미없음을 느낄수도, or 시간낭비일수도 있다는 리스크 有
      • 적의 움직임 측면에서 재미를 줄 수 있는 부분이 많다고 느껴져 중간발표 때는 아니더라도, 최종 완성에는 재미를 줄 수 있는 전략적인 요소를 추가했으면 좋겠다는 의견 ! e.g. 슬라임은 멍청하게 들린 방 또 들리는 느낌, 반면에 인간형 적은 똑똑해서 한번 들린 방은 다시 들리지 않도록 !
      • 튜터님은 적의 움직임 이 부분에서 게임에 대한 성의가 느껴진다고 말씀하심 ! (랜덤하게만 움직인다면 성의가 없다고 느낄 수 있다고 하심 !)
  • 타일 배치 UI

    • 타일 클릭 시 클릭한 타일에 대해 zoom-in 과 같은 연출이 되면 좋겠다 !
    • 게임화면이 최대한 잘 보이게 !, UI의 크기가 커지는건 지양합니다 !
    • 근데 타일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타일의 종류를 좌/우 화살표로 넘기면서 보는 방식으로, but UI 최대한 간단하게 가는걸 추천 !
  • UI

    • Popup UI 가 뜰 때 뒤에 배경은 검정색으로 표시하기 ! - UI 강조를 위하여 !
  • 출시를 목표 하자 !
    - 그러기 위해서는 플랫폼을 모바일 츄라이. 모바일이 출시 ? 배포까지의 시간이 비교적 빠르다 !
    - [CDO2:던전 디펜스] 게임 예시 참고 !

  • 타일 위에 마우스 커서 올렸을 때 초록색 반투명 되는 것 : 알파값 ↑ 진하게 해보자 !

  • 유닛 배치 → 고정된 위치보단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하도록

  • 홈타일 : 클리쉐 설정을 추가해보는건 어떨까 ? (e.g. 다이아몬드가 둥둥 떠있다던지) 홈타일은 꼭 홈타일만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하자 !

  • 튜터님은 적들이 그룹끼리 이동하는 것을 예상하심.

  • 전투의 형식 : 디지몬RPG 형식 또는 CDO2 형식으로.

    • 슬라임 흩어져 ! - 콜라이더 더 붙여서 한 자리에 모이지 않도록
    • 슬라임 -> 근거리 적 -> 유닛에 다가가서 공격 (attackRange 설정)
  • 전투로직에 근거리, 원거리 구분을 두는 걸 추천. - 거리에 대한 개념을 두자 !

  • UI 창을 그냥 단순하게 띅 띠우기보다는 DOTween 을 활용하는 등 복잡한 연출을 넣어서 구현하자 !

  • 2/25(일)까지는 게임 완성되게끔 아자아자 파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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