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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_제트·2024년 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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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_오늘 할 일

  • 최종프로젝트 ing

retro_오늘 한 일(회고)

최종프로젝트 진행상황

오늘의 작업 :

  • 인벤토리 UI 예외처리 (여전히 ing...)

해결하자s :
#1 ✅
EquipCheck mark - Hovered 와 Exit 일 때 잘 작동하지만, Click 하면 active 를 계속 고정시켜주고싶다 ! (아마 click 하면 active 가 되지만 Exit 작동해서 active 된게 취소되는듯하다.)
-> Hovered 와 Exit 할 땐 이미지의 색이 바뀌고, Click 하면 EquipCheck mark 가 active 되도록 함.
추가 문제 발생 : active 를 꺼줘야하는데 그걸 모르게씀 !
-> 결론 : 스크립트에서 Owner 설정 문제였음 !!! 해결완료 !!

#2 ✅
메인씬에서 인벤토리 버튼 누를 때마다 인벤토리 창 계속 생김 ^.^
-> 시도방법#1 : 아예 버튼을 못 누르게끔 팝업 자체에 뒷배경으로 검정색 반투명 이미지를 넣어보기
-> 시도방법#2 : 조건을 건다 ? 인벤토리가 열려있나 아닌가 체크하도록.
->#2 방법으로 해결. DayMain_SceneUI 에서 bool 값 만들어 조건 체크하는 방식.

#3 ✅
인벤토리에서 보유 유닛이나 룸 누를 때마다 Description 팝업창이 중복해서 여러개 뜬다 !
-> 시도방법#1 : 조건을 걸어서 이미 열려있으면 다시 눌렀을 때 또 생기지 않도록
추가 문제 발생 : Description 팝업창 한번 열고 닫으면 다시 안 열리는 에러 발생,,
원인 발견 : Owner 설정 이슈(계속 OpenPopup 을 해버려서......^.^) 결론 해결완료 !!!



위에서 언급했던 Owner 설정 이슈에 대해 간단히 기록해보자면,

before

 Main.Get<UIManager>().OpenPopup<InventUnitDescri_PopupUI>("InventUnitDescri_PopupUI");  // 설명창 열어주고
 Main.Get<UIManager>().OpenPopup<InventUnitDescri_PopupUI>("InventUnitDescri_PopupUI").UnitData = UnitData; // 데이터 넘겨주고
 Main.Get<UIManager>().OpenPopup<InventUnitDescri_PopupUI>("InventUnitDescri_PopupUI").Owner = this; // owner 설정해주고

설명창 열어주고 데이터 넘겨주고 owner 설정해주려고
위와같이 코드를 작성했는데
이 때 OpenPopup 이 3번 연속 실행됐던 것..

after

InventUnitDescri_PopupUI ui = Main.Get<UIManager>().OpenPopup<InventUnitDescri_PopupUI>("InventUnitDescri_PopupUI");  // 설명창 열어주고
ui.UnitData = UnitData; // 데이터 넘겨주고
ui.Owner = this; // owner 설정해주고

ui 변수에 담아서 수정 !



#4
인벤토리에서 보유하고 있는 룸A 클릭하고 옆에 룸B 를 누르면 룸A 의 팝업과 장착 표시가 남아있는 이슈

#5
인벤토리에서 Room 누르고 보유 룸 아이템 누른 다음에 Unit 버튼을 누르면 떠있는 룸의 팝업창이 꺼져야하지 않을까
인벤토리에서 main Room 이나 Unit 버튼 누르면 켜져있던 Description 관련 팝업 싹다 꺼 ~

#6
인벤토리에서 유닛을 삭제하면, 인벤토리에서 바로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인벤토리를 껐다가 다시 켜야 없어진다.


갈 길이 멀지만
최선을 다해 나의 템포로 열심히 진행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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