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개인 포트폴리오 진행상황 (1)

A Code AM·2020년 4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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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일차 >

진행 상황 개요

1. 로딩씬 제작
2. 스타트 화면 제작

3. 맵툴 UI 설계

진행 상황

1) 로딩씬은 전에 예제로 제작해뒀던 것을 활용했다. 아직 이미지가 많이 없어 로딩이 매우 빨라 거의 보이지 않지만 차곡차곡 쌓이고 있다 (무서운 속도로..)
2) 스타트 화면은 loop Render로 각 구름들의 속도를 다르게 설정해서 동굴이야기+의 스타트 화면처럼 레이어 되어 움직이게 설정했다. 스타트 화면은 원작과 거의 비슷하게 구현됐다.
3) 맵툴은 고민 중. 우선 UI를 다른 클래스에 설정해서 맵툴 씬에서 합치도록 했는데 이게 좋은 선택인지는 아직 감이 안잡힌다.
4) 원 게임 타일은 캡쳐해서 확인해보니 타일 뭉덩이 자체는 64x64는 맞는데 아마 찍을땐 32x32로 찍은것 같다(위 아래 32x32만큼 띄워서 찍음). 그래서 타일 사이즈를 64x64로 해야할까 32x32로 더 넓게 찍을까 고민중. 캐릭터는 64x64가 게임에서 느껴지는 캐릭터 크기가 맞다.
5) 동굴 이야기에는 꽤나 멋있는 화면 전환 이펙트가 있는데 이걸 구현하는게 씬 제작의 관건이 될 듯 하다. (참고 : https://noise.getoto.net/2019/04/20/particle-wipe-gener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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