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게임 : 동굴 이야기+ (Cave Story+)사용 툴 : Win32API C++구현 부분 : 미미가 마을, 부화장, 보스는 미저리, 닥터총 제작기간 3주 예상 (4주까지 할 수도 있음)(2020. 04. 22 ~ 2020. 05. 13(예정))
1\. 로딩씬 제작2\. 스타트 화면 제작3\. 맵툴 UI 설계1) 로딩씬은 전에 예제로 제작해뒀던 것을 활용했다. 아직 이미지가 많이 없어 로딩이 매우 빨라 거의 보이지 않지만 차곡차곡 쌓이고 있다 (무서운 속도로..)2) 스타트 화면은 loop Render로 각 구
맵툴 기본적인 기능 구현 ----> 진행중맵툴용 이미지 작업 ------> 수정중픽셀 충돌 체크 -------> 진행중1) 오늘 맵툴 UI를 서브윈도우로 빼려고 고생고생했으나 결국 안하기로 했다. 삽질을 오래하느라고 계획했던 부분까지 진행하지 못했다.. 내일은 픽셀충돌
맵툴 오브젝트 작업 ------> 아이템 및 세이브/로드 작업 후 진행맵툴 버튼 상호작용픽셀 충돌 체크1) 맵툴 UI를 결국 다시 분리했다..2) 맵툴 UI에 전부 알파렌더를 줬다. 마우스가 렉트 안으로 들어오면 알파가 증가하고 떨어지면 투명한 상태가 되도록 했다.3)
맵툴 배경이미지 ---> 진행했었으나 프레임 저하로 다른 방법 시도중플레이어 점프 / 반발력 --> 되긴 됐으나 픽셀 충돌과 점프의 조작감이 맘에 안듬1) 비상사태... 배경 이미지 처리까지 하려니까 갑자기 프레임이 저하된다..2) 범인 1: 배경이미지 렌더 (<
웨펀 / 에너미 / 픽셀충돌까지 됨1) 세이브 만드는데 문제가 많이 생겨서 이리저리 하다가 시간 다 갔고 허겁지겁 에너미랑 웨펀 만듦.2) 오늘 중에 어찌저찌 불렛과 에너미 충돌판정까지 처리했다. 근데 씬끼리 data 주고받는건 아직도 오리무중.3) 아이템은 사실 일부
대상게임 : 동굴이야기(Cave Story+)사용 툴 : WinAPI C++구현 부분 : 미미가 마을, 아서의 집, 알 부화장, 보스(미저리)제작기간 : 약 4주(20년 4월 22일 ~ 5월 18일)!youtubegbSyBQqJyiA🔶 영상에서 생략한 설명부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