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포폴 - 맵툴

A Code AM·2020년 4월 16일
0

수업(20200212~)

목록 보기
7/12

팀 포폴로 작업한 맵툴 (작업기간 약 10일)

내가 맵툴 전반을 담당했다.

깃헙과 소스트리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시작한 플젝.
샘플 타일에서 화면의 메인타일 위로 찍는 것,지우기, 리셋, 드래그 후 해당 범위에 타일찍기, (고생했던) 샘플 타일 드래그 한 부분 메인 타일에 한 번에 찍기, 세이브, 로드 등등 기본적인 구현과 캐릭터들을 화면 좌표 위에 불러내어서 게임을 시작하면 움직이게 하는 부분까지 구현했다(캐릭터와 보스는 팀원이 작업했다.)

느낀점

  1. 깃헙과 소스트리를 사용해서 팀원들과 작업 공유를 했다는 점은 뜻깊었다 (익숙치 않아 힘들었지만)

  2. 카메라와 좌표값 기반을 어설프게 처리하면 후에 굉장히 고생하거나 갈아 엎어야 할 수도 있다는 것과 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어떻게든 굴러가게만 하는 방식으로 코딩하는건 위험하단걸 뼈저리게 느꼈다.

  3. 당연히 팀원들간의 소통도 중요하지만 깃헙에 커밋한 서로의 코드를 잘 확인하고 피드백 하는 것도 중요.

  4. 본격적인 2D 포폴을 시작하기 전에 범용으로 쓸 카메라를 다시 짜봐야겠다. 선생님이 짜준것 위주로 쓰기에만 급급하다 보니 이해를 못해서 응용을 못하게 된다.

  5. 시간이 좀 더 있었다면 스택으로 되돌리기 기능을 구현하려 했는데, 여러모로 여유가 없어서 구현하질 못했다.

profile
배움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