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TIL(?)

김성연·2021년 12월 23일
0

@ I Learned

목록 보기
10/18

일어나 코딩도 운동도 해야지?

오늘은 진짜 운동할 시간도 없을만큼 하루가 더 빨리 지나갔다.

과제와, 특강과, 과제 덕이랄까?

하루하루가 짜릿하다.

오늘의 과제는 카카오톡 프로필 만들기였다.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이것저것 다해보고, 검색하니깐 다나와서 재밌었다.) 이번 프로젝트 과제를 하면서 느낀점이 있다.
"이거 썼던건데?"해놓고 기억이 안나서 결국 다시 찾아보는 내 자신을 보고,

" 아! 궁금하면 찾아보더라도, 내가 정리한걸로 찾아보면 더 좋겠구나!"

어찌보면 당연한소리다. 물론 다른 사람이 나보다 훨씬더 정리도 자료의 질도 좋을 수 있지만, 내가 정리해서 그걸 또 내가 찾아보는게 공부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계속해서 채워 갈 수있고, 다시 찾아보고, 또 같은 내용을 더 좋게 수정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공부한것들, 찾아본것들 다 정리해보려한다.(물론주말에.. 주말에 점점 할 일이 더 많아진다.. ㅎ)

좋은 정보를 찾는 능력, git 협업방법, PR 등

오늘은 짧게 2시간정도 git 특강이 있었다. 2시간 동안, git의 활용방법에 대해서 뿐만아니라, 평소 생각해보지 않았던 돈을 받으면서 일할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앞으로 우리가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역량과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

2시간의 짧은 시간을 통해 나는 내 지난 날, 앞으로의 날들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나는 과연 올바른 정보를 가지고 공부를 해왔는가.. 앞으로는 어떤식으로 해야할 것인가.. 간단하면서도, 복잡한 이런저런 생각들을 하게됬다.

오늘은 내일의 과제를 미리 알려주셨다.(이거덕에 운동못가고.. 오히려좋아..! 공부시간 14시간 넘겼잖아??) 시간 진짜 너무 금방간다. 고민하고 찾아보고 이것저것해보면 무슨 2~3시간 사라져있다. 안되면 답답한데, 나중에보면 다 내 실수라서

이젠, 화보다는 "이번엔 어떤 실수가 날 기다리고있을까~"

하는 생각이랄까. 찾으면,

"ㅋㅋ 이놈의 나 자신ㅋㅋ 이걸? ㅋㅋ 반성해!"

못찾으면, 고구마 가득...
그래도 재밌다. 이것저것 알아가는부분이, 아직 알아가야할 부분이 많다는 것이 그렇다. 내일은 내가 부족한 것!, 목표한것! 최대한 채울 수 있도록 더 힘차게 하루 보내야지 !
마지막으로, 오늘 만든 내 프로필이자, 나를 설명하는 내 프로필

0개의 댓글